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한국 수원=이재호 기자] FC 서울의 황선홍 감독이 수원 삼성 출신으로 이적 후 처음으로 수원구장에서 뛴 이상호에 대해 “100% 만족한다”며 칭찬과 옹호를 했다.

서울은 12일 오후 7시 경기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 클래식 2017 26라운드 FC 수원 삼성과의 슈퍼매치에서 상대 자책골로 1-0 승리했다.

서울은 후반 13분 상대 수비수 곽광선이 고요한의 패스때 태클로 걷어내려다 자책골을 넣은 것을 지켜 승리했다.

경기 후 서울 황선홍 감독은 수원에서 서울로 이적 후 처음으로 수원 홈구장에 선 이상호에 대한 평가로 “이상호 활약에 대해 100% 만족한다. 심리적으로 부담 가질 수 있기에 부담 떨치라고 미리 말했는데 소중한 역할들을 많이 해줬다”며 기뻐했다.

또한 “이상호는 열정적으로 해줬다. 저희가 원하는 축구였고 기대에 부합하는 활약해줬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 소감에 대해서는 "예상대로 어려운 경기였다. 선수들이 준비한대로 잘해줬다. 많은 팬들이 성원을 보내줘서 승리할 수 있었다"고 했다.

자책골 승리에 대해서는 "아쉬움이 있다. 후반 찬스가 많았는데 추가골을 못 넣어서 끝까지 긴장했다"면서 "라이벌전은 우리가 준비한 것을 얼마나 잘하느냐가 중요하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만족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