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마르셀로가 제주유나이티드(SK 에너지 축구단, 이하 제주) 고별전에서 연패 탈출을 선물한다.

제주는 오는 24일 오후 6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16라운드 홈 경기에서 포항 스틸러스와 격돌한다.

현재 제주는 7승 2무 5패 승점 23점에 머무르며 리그 순위가 5위까지 떨어졌다. 지난달 31일 우라와 원정(0-3 패) 이후 리그와 컵대회 포함 4연패의 늪에 빠졌다.

치열한 순위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더 이상 패배는 용납되지 않는 상황. 이에 제주는 이날 경기서 배수진을 쳤다. 키플레이어는 제주와 아쉬운 이별을 앞둔 마르셀로다.

지난해 제주에 입단한 마르셀로는 49경기에 17골 11도움을 기록하며 K리그 정상급 공격수로 명성을 떨쳤다. 제주는 새로운 도전을 원하는 선수 본인의 의사를 존중했고 마르셀로의 오미야행을 결정했다.

마르셀로는 고별전에서 연패 탈출이라는 선물을 주고 떠난다는 각오다. 마르셀로는 "팀이 힘든 상황에서 떠나기가 쉽지 않았다. 마지막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를 선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경기에서는 리얼 오렌지 걸스(Real Orange Girls)가 제주팬들과 첫 만남을 가진다.

리얼 오렌지 걸스(Real Orange Girls)는 홈 경기때마다 관중과 함께 뜨거운 응원으로 선수단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 뿐만 아니라 서귀포시를 지켜나가는 핵심 가치 서귀포다움도 적극 홍보해 제주도민과 함께 연고지에서의 지역 사랑 실천과 유대관계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리얼 오렌지 걸스(Real Orange Girls)는 "제주유나이티드와 함께 하면서 축구의 재미에 뿍 빠졌다. 또한 아름다운 서귀포시를 더 많은 사람에게 직접 알리고 교감할 수 있어 더욱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제주 선수처럼 우리도 경기장에서 열심히 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