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닝스탠다드-후스코어드닷컴 “손흥민 선발”

ⓒ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영국 언론들이 손흥민(25·토트넘 홋스퍼)의 스완지 시티전에 선발로 출전할 것이라고 일제히 내다봤다. 다만 매체별로 손흥민의 예상 포지션은 다르게 예상했다.

영국 런던 이브닝 스탠다드는 6일 오전 3시45분(이하 한국시각) 웨일즈 스완지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스완지 시티와 토트넘의 2016~2017 영국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예상 선발 라인업에 손흥민의 이름을 포함시켰다.

이 매체는 이날 손흥민이 4-2-3-1 전형의 2선 측면 공격수로 나설 것으로 전망했다. 빈센트 얀센을 필두로 손흥민과 델레 알리,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전방에 포진하고, 무사 뎀벨레와 에릭 다이어가 중원을 지키는 형태다.

이어 벤 데이비스와 얀 베르통언, 토비 알데르베이럴트, 카일 워커가 수비라인을 지키고, 우고 요리스가 골문을 지킬 것이라고 이 매체는 내다봤다.

후스코어드닷컴도 손흥민의 선발 출전 가능성에 무게를 뒀다. 다만 스탠다드와는 달리 손흥민이 3-4-2-1 전형의 최전방 원톱 공격수 역할을 맡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에릭센과 알리가 2선에 포진하고, 데이비스와 뎀벨레, 빅토르 완야마, 워커가 미드필드진을, 베르통언과 안데르베이럴트, 다이어가 스리백(Back3) 라인을 구축할 가능성에 무게를 뒀다.

한편 두 매체 모두 스완지 예상 선발명단에 기성용의 이름은 제외했다. 손흥민은 이번경기를 통해 자신의 시즌 15호골이자 리그 8호골에 도전한다. SBS스포츠, SPOTV 생중계.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