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신문선 프로축구연맹 총재 후보가 "검증할 기회를 달라"며 프로축구연맹에 '담론의 장'을 마련해줄 것을 요구했다.

신문선 명지대 교수 측은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불거진 프로축구연맹의 정관 해석과 언론보도 등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신 후보는 먼저 장달영 변호사 법무법인 유한 에이펙스의 자문결과를 토대로 "후보가 총재로 선출되지 않으면 총재로 유지된다는 해석은 잘못된 정관 해석"이라며 "만약 후보가 새로운 총재로 선출되지 않는다면 연맹의 총재는 ,임기만료에 따른 궐위상태가 되고 궐위시 직무대행을 규정한 정관 제16조 1항 제7호에 따라 새로운 총재가 선출될 때까지 부총재 등의 권한대행 체제가 되는 것이 올바르다"고 했다.

신 후보 측에 따르면 16일 2017년 첫 이사회에서 자신이 총재로 선출되지 않을 경우 권오갑 현 총재가 계속 총재직을 유지하는 것이 아닌 허정무 부총재가 권한대행 체제가 된다는 것이다.

또한 신 후보 측은 “기업구단과 시 도민구단 싸움으로 선거 프레임을 만들고 있는 것은 누구인가”라며 여론몰이에 대한 의견을 내기도 했다.

‘담론의 장’이 필요하다고 주장한 신 후보는 “투표권이 있는 대의원분들에게 공약을 발표할 수 있는 제대로 된 기회조차 마련되지 않고 있다. 사실상 첫 선거인 총재선거가 프로축구의 발전에 대해 진지한 토론과 후보자의 검증이 이뤄지지 못하고 있는 것이 아쉽다”고 했다.

이어 “프로축구연맹은 특정인이나 특정 기업에 종속된 단체가 아닙니다 선거에 출 .마하는 후보자가 프로축구 발전과 연맹 행정을 잘 이끌 수 있는지 검증하는 것이 연맹이 좀 더 건강하게 발전할 기회가 아니겠는가?”라며 공정한 선거가 이뤄질 수 있게 후보 검증 기회를 마련해줄 것을 프로축구연맹에 요구했다.

지난 6일 프로축구연맹 총재 후보에 단독으로 출마한 신 후보는 찬성표가 과반(23표중 12표 이상)을 넘어야만 최초의 비기업인 출신-선수 출신 K리그 수장이 될 수 있다. 선거는 16일 열린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