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신태용호가 무너졌다. 온두라스의 단 한번의 역습에 한국은 패배했고 이로 인해 그토록 꿈꿔왔던 2연속 메달의 꿈과 병역특례가 모두 날아가버렸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올림픽축구대표팀은 14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브라질 벨루오리존치의 미네이랑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 리우 하계 올림픽 남자축구 8강전 온두라스와의 경기에서 후반 14분 결승골을 허용하며 0-1로 패했다. 날아가 버린 2연속 메달획득의 꿈이었다.

한국은 경기내내 온두라스를 압도했음에도 후반 14분 내준 단 한번의 역습에 의한 실점으로 지고 말았다. 승리가능성이 높아보였던 온두라스에 졌기에 더 충격이 컸다.

이날 패배로 한국 대표팀은 더 이상 리우 올림픽에서 축구를 할 수 없게 됐다. 결국 이날 패배는 한국이 기대했던 2연속 메달을 향한 꿈도 날렸다. 2012 런던 올림픽에서 홍명보호가 세웠던 첫 메달의 꿈을 신태용호에게도 함께 기대했지만 이번 패배로 모두 날아갔다.

자연스레 가장 기대됐던 병역특례에 대한 희망도 사라졌다. 올림픽은 동메달 이상을 획득하면 병역특례가 가능하다. 선수들에게는 약 1년 10개월의 시간을 사회에서 보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다. 하지만 한국은 스스로 이 기회를 차버렸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