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FC 서포터스 연합회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경남FC 서포터스 연합회가 구단 창단 10주년 기념 유니폼을 직접 제작하기로 했다.

경남FC 서포터스 연합회는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구단 사무국과 10주년 기념 사업에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협의 과정을 거쳤지만, 무의미하게 시간을 보내며 지체할 수 없어 결국 자체적으로 유니폼을 제작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서포터스 연합회는 구단 전 대표이사의 연이은 구속으로 인한 파행 행정과 상징이 결여된 유니폼 발표에 실망, 지난 3월 구단의 파행 행정을 견제하고 구단의 상징을 지키기 위한 성명서를 발표한 바 있다.

이후 연합회는 구단 사무국과 함께 협의를 거쳤지만 끝내 결실을 맺지 못했고, 결국 연합회가 직접 유니폼을 제작하기로 결정했다. 서포터스 연합회는 이미 한 업체에 10주년 기념유니폼과 기념엠블럼 디자인 작업을 의뢰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회에 따르면 이번 10주년 기념 유니폼에는 '연고지 경남의 정신과 상징', '경남FC 창단 10주년', '구단의 상징과 정체성 확립'에 디자인 포인트를 둘 예정이다. 이러한 포인트는 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결정됐다.

한편 연합회는 유니폼 판매로 인한 수익금은 전액 사회에 환원하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