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레알 마드리드(스페인)가 AS로마(이탈리아)를 꺾고 기선을 제압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18일 오전 4시 45분(이하 한국시각) 이탈리아 로마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선제골과 헤세 로드리게스의 쐐기골을 앞세워 AS로마를 2-0으로 제압했다.

이날 승리로 레알 마드리드는 내달 9일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리는 2차전에서 0-1로 지더라도 8강에 오를 수 있는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게 됐다.

전반전은 양 팀의 팽팽한 기싸움이 펼쳐졌다.

호날두와 카림 벤제마, 하메스 로드리게스 등을 앞세운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이 연신 이어졌지만, 두터운 AS로마의 수비는 좀처럼 허물어지지 않았다.

ⓒAFPBBNews = News1
오히려 AS로마 역시 모하메드 살라를 중심으로 위협적인 역습을 펼치며 좀처럼 물러서지 않았다.

팽팽했던 두 팀의 균형은 그러나 후반 12분 호날두의 '한 방'에 의해 깨졌다.

왼쪽 측면에서 마르셀루의 패스를 받은 호날두는 간결한 개인기로 상대 수비수를 제친 뒤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 AS로마의 골망을 흔들었다.

균형이 깨지자 양 팀의 경기는 더욱 치열한 양상으로 전개됐다.

선제골을 내준 AS로마가 주도권을 쥔 채 연신 동점골을 노렸고, 레알 마드리드 역시도 안정적인 수비에 이은 빠른 역습을 앞세워 맞불을 놓았다.

ⓒAFPBBNews = News1
그리고 후반 41분, 헤세 로드리게스의 추가골이 터지면서 레알 마드리드가 승기를 굳혔다.

헤세 로드리게스는 상대의 측면을 무너뜨린 뒤 정확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 상대의 추격 의지에 찬물을 끼얹는 쐐기골을 터뜨렸다.

이후 레알 마드리드는 만회골을 노린 상대의 공격을 번번이 무력화시켰고, 결국 주심의 종료 휘슬과 함께 적지에서 값진 승전보를 울렸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