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31일 오후 경기 화성시 향남읍 화성 종합경기타운에서 축구 국가대표팀 오픈 트레이닝에 참여하고 있다. 축구 국가대표팀은 지난 24일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을 대비해 손흥민 기성용 이청용 석현준 구자철 홍정호 김진수 등 23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김봉진 인턴기자 multi@hankooki.com
[스포츠한국 화성=김명석 기자] 손흥민(23·토트넘)이 라오스전 '필승'을 다짐했다.

손흥민은 31일 오후 5시 30분 경기도 화성 종합경기타운에서 진행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대비 축구대표팀의 첫 훈련을 앞두고 취재진과 만나 "누가 골을 넣든 이기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경기"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특히 손흥민은 취업비자 등 토트넘 이적 관련 업무가 아직 남아있어 라오스전만 출전한 뒤 내달 8일 레바논 원정에는 불참한다. 이번 경기에 대한 각오가 더욱 남다를 수밖에 없다.

각오를 묻는 질문에 손흥민은 "시즌 초반 경기에 많이 뛰지 못했지만 지금 몸상태는 매우 좋다"면서 "승리를 위해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늘 얘기했지만 누가 골을 넣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나 말고도 대표팀에는 골을 넣을 수 있는 선수들이 많다"면서 "물론 많은 골을 터뜨리는 것이 목표이긴 하지만 우선 승리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손흥민은 "라오스전은 부담감을 떨치고 경기에 임하는 것이 관건이 될 것"이라면서 "선제골이 가장 중요할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손흥민의 출전이 유력한 라오스전은 내달 3일 오후 8시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