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미디어 이재호 기자]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한국과 맞붙는 호주의 주전 골키퍼 매튜 라이언이 승부차기도 염두해 두고 있다며 필승을 다짐했다.

라이언은 30일(이하 한국시각) 아시아축구연맹(AFC) 공식 홈페이지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2015 AFC 아시안컵 결승전을 앞둔 비장한 마음을 밝혔다.

호주는 4년 전인 2011 아시안컵에서 결승까지 올랐으나 일본에 패하며 준우승에 그친 바 있다. 라이언은 "4년을 돌아 다시 결승에 도달했다. 이제는 그때와 다른 결과를 거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무래도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기에 승부차기에서 승부가 갈릴 가능성 역시 배제할 수 없다. 승부차기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골키퍼로서 그는 "우리는 8강부터 경기전날이면 매번 승부차기 연습을 해왔다"며 "우린 한국전을 앞두고도 몇몇 선수들을 분석해 공부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라이언 골키퍼는 "그 순간(승부차기)이 오지 않길 기대한다. 난 호주팀 선수단에 대한 확신이 있다. 우린 정규시간 내에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마지막 날 호주에게 필요한건 단지 약간의 운이며 우리 갈 길을 갈 것"이라며 결승전 승리를 확신했다.

라이언 골키퍼는 어린 나이(올해 23세)에도 호주 대표팀의 주전 골키퍼 자리를 꿰차 이번 아시안컵 전 경기에 출전해 팀의 5경기 2실점의 탄탄한 수비를 이끌고 있다.

한국과 호주가 맞붙는 아시안컵 결승전은 31일 오후 6시 호주 시드니의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