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미디어 이재호 기자] 아직 한 달이나 남았지만 양 팀이 맞붙는다는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전세계는 들썩였다. 축구 역사상 넘버1과 2를 다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vs 리오넬 메시'라는 초대형 빅매치가 성사됐으니 어쩌면 당연한 반응일지도 모른다.

포르투갈 축구협회는 16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지시각으로 오는 11월18일 잉글랜드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에서 아르헨티나와 친선경기를 가진다고 밝혔다.

1928년 4월 1일 처음 맞붙은 두 팀은 가장 최근 대결인 2011년 2월9일 스위스 제네바 경기까지 총 7번을 맞붙어 아르헨티나가 4승1무2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 매치업이 특히 관심을 받는 이유는 역시 호날두와 메시의 맞대결이 펼쳐지기 때문이다. 소속팀간의 경기인 레알 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의 엘 클라시코를 통해 많이 맞붙긴 했지만 국가대표 소속으로는 최근 대결인 2011년 경기를 제외하곤 두 선수가 맞붙은 적은 없었다.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라는 소속을 버리고 자신의 국가를 대표해 맞붙는 경기이기에 두 선수의 다짐도 남다를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이미 양국의 주장이면서 세계 축구계를 양분하고 있어 3년 만에 성사된 국가대표 리턴매치는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 경기가 펼쳐지는 무대가 올드 트래포드(Old Trafford)라는 점도 흥미롭다. 호날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으로 이 경기장에서 무명의 선수에서 세계적 스타로 거듭났다. 또한 메시는 2007~2008 유럽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에서 맨유를 상대로 폴 스콜스의 중거리포에 당하며 올드 트래포드에서 0-1 패배를 맛본 경험이 있다.

두 선수는 지난 2014 브라질 월드컵을 통해 진정한 자웅을 다투나 했지만 포르투갈이 조기탈락하는 바람에 다소 김이 샌 바 있다. 브라질 월드컵의 아쉬움은 이제 올드 트래포드에서 달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대는 마련됐다. 동시대에 이렇게 최고의 선수간에 맞붙은 경우는 전무후무했고 그간 봐오던 리그경기가 아닌 국가대표로써 용호상박의 혈투를 펼칠 이 경기는 한 달이 남았음에도 축구 팬들의 밤잠을 설치게 만든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