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나이지리아-14일 멕시코와 차례로 격돌

ⓒ대한축구협회 제공
[스포츠한국미디어 김명석 기자] 2014 캐나다 U-20 여자월드컵에 출전중인 여자대표팀이 조별리그 첫 경기에 나선다.

정성천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7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각) 캐나다 멍크턴 스타디움에서 잉글랜드와 B조 조별리그 1차전 경기를 치른다.

나이지리아, 멕시코, 잉글랜드와 함께 C조에 속한 한국은 지난 2010년 3위 이상의 성적을 노리겠다는 각오다.

첫 상대인 잉글랜드는 12년 만에 U-20 월드컵에 출전한 팀이다. 그러나 지난해 UEFA U-19 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만만치 않은 전력을 과시하고 있다.

하지만 한국 역시 지난해 AFC U-19 챔피언십 우승 멤버가 중심이 된 만큼 첫 경기 승리를 통해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겠다는 각오다.

경기를 앞두고 공식 기자회견에서도 정성천 감독은 "지금까지 준비를 열심히 해왔다. 잉글랜드전에서 우리 팀의 모든 것을 보여주고 싶다"며 승리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한편 한국은 잉글랜드전 이후 오는 10일 오전 5시 나이지리아와 2차전을 가진 뒤 14일 오전 9시 멕시코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중계는 KBS N SPORTS에서 조별리그 전 경기, SBS SPORTS+에서는 3차전을 중계할 예정이다.

U-20 여자월드컵 대표팀 명단

GK : 민유경(한양여대), 오은아(전북KSPO), 유가은(울산과학대)
DF : 김두리, 김우리, 김혜영(이상 울산과학대), 안혜인(위덕대), 이수빈(한양여대), 하은혜(여주대)
MF : 김소이, 김인지(이상 한양여대), 이소담, 최유리(이상 울산과학대), 박예은(동산정산고), 오연희(위덕대), 이나라(여주대)
FW : 남궁예지(현대공고), 이금민(울산과학대), 장슬기(강원도립대), 전한솔(여주대)

U-20 여자월드컵 조별리그 일정

1차전 : 한국 vs 잉글랜드 (7일 오전 5시 / 중계 : KBS N SPORTS)
2차전 : 한국 vs 나이지리아 (10일 오전 5시 / 중계 : KBS N SPORTS)
3차전 : 한국 vs 멕시코 (14일 오전 9시 / 중계 : KBS N SPORTS, SBS SPORTS+)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