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이닷컴 박인영 인턴기자 multimedia@hankooki.com
[파주=이재호 기자]박주영(29·왓포드 FC)이 세월호 참사로 인해 피해를 입은 희생자와 유가족들에 대해 "답답한 마음 뿐"이라며 안타까워했다.

박주영은 24일 오후 2시 경기도 파주 NFC 운동장에서 열린 재활훈련 전 기자회견에 참석해 자신의 몸상태와 그동안의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박주영은 “현재 치료를 열심히 받고 있다. 완벽하진 않지만 훈련가능한 수준이다"며 자신의 몸상태를 설명한 뒤 "언제나 그렇듯 불러주신다면 최선을 다하겠다"며 월드컵 대표팀 발탁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

특히 세월호 참사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잠시 침묵하더니 "답답한 마음 뿐이다"며 말을 아끼는 모습을 보였다.

박주영은 같은날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재활치료를 받으며 세월호 침몰 소식을 접하고 자녀를 잃은 학부모들과 아픔을 함께 하고 싶다"는 뜻을 밝히며 세월호 침몰 사고 희생자와 유가족을 돕기 위해 1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어 자신을 둘러싼 특혜 논란에 대해 "사실 조심스럽다. 부족하고 사죄해야 한다면 그렇게 하겠다. 어려운 시간이지만 국민 여러분께서 너그럽게 봐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봉와직염(신체 면역력이 떨어져 발생하는 급성 세균 감염증)으로 국내에서 통원치료를 받으며 재활을 하고 있는 박주영은 국가대표 훈련장인 파주 NFC에서 몸 상태를 끌어올려 2014 브라질월드컵에 출전한다는 계획이다.

박주영은 올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소속의 아스널에서 한 경기, 임대 이적한 챔피언십(2부리그) 왓포드에서 두 경기에서 뛰었고 지난 3월 6일 열렸던 그리스와의 평가전에 출전해 선제골을 넣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