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인스타그램
공군이 최근 불거진 '공군부대 치킨 갑질' 논란에 대해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했다"고 밝혔다.

공군은 12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치킨 환불 논란' 관련, 조치 결과를 알려드린다"며 "먼저 부대 관계자라고 밝힌 익명의 게시글은 부대의 공식 입장이 아니며 사실 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라고 밝혔다.

이어 "오늘 저녁, 해당 부대장과 업주분은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고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했다"고 알렸다.

앞서 경기도의 한 공군부대가 치킨 60마리를 주문해 먹은 뒤 불만을 제기해 전액 환불받고 해당 치킨집을 상대로 별점 테러를 했다는 논란이 제기됐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된 글 등에 따르면 공군부대 관계자 A씨는 지난해 경기 고양시에 위치한 한 치킨프랜차이즈 매장의 배달앱 리뷰에 사전 안내 없이 배달료 1000원을 더 받았다며 불만을 표출했다.

이에 치킨집 점주 B씨는 댓글을 달아 "저희는 분명 배달기사님께 출발전화 드리면서 추가요금 있다고 말씀드리라 했지만 기사님이 바쁜 탓에 잊으시고 말씀드리지 않아 주의드리겠다고 재차 사과드렸다"고 밝혔다.

B씨는 이어 몇 달 전 치킨 60마리를 주문한 A씨에게 전액 환불 조치한 일을 자세히 적었다.

점주 B씨는 "순살에 들어가는 가슴살 80%에 엉치살 20% 네다섯 조각을 구분을 잘못해서 포장에 미흡했던 점은 인정한다"며 당시 실수에 대해 사과했고, 한 마리당 100g 이상 양을 늘린 치킨 61마리에 치즈볼과 콜라를 서비스로 제공했는데도 A씨가 전화를 해 '갑질'을 했다고 주장했다.

B씨는 "본사를 들먹이며 협박하듯 영업전화로 전화를 수도없이 하셔서 갑질하듯 이야기하시고 뻑뻑해서 못드셨다던 치킨은 단 한 마리도 수거하지 못한 상태에서 60마리에 대해 전액 환불조치 해드렸다"며 "대체 누가 호구인가요? 125만원어치 닭을 드리고 10원 한 장 못받은 제가 호구인가요? 아님 배달료 1000원을 낸 공군부대가 호구인가요?"라고 적었다.

A씨와 B씨가 올린 배달앱 리뷰 내용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공유됐고, '공군부대 치킨 갑질'이라 불리며 논란이 확산됐다.

특히 자신을 공군부대 관계자라고 밝힌 누리꾼이 당시 치킨에서 잡내가 나 도저히 먹을 수 없을 정도였고, 해당 매장이 본사에서 납품받은 닭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치킨을 먹은 사람들 중 일부가 복통과 설사를 겪었다고 주장해 논란은 더욱 커졌다.

이에 공군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실관계 확인 중"이라며 "해당부대를 통해 적절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후 다시 글을 올려 공군부대 관계자라고 밝힌 해명글은 사실 관계가 확인되지 않았고, 부대장과 업주가 만나 대화를 나누고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