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우한 폐렴'으로 불리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세 번째 감염증 확진자가 나왔다.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인 경기도 명지병원으로 격리됐다.

26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54세 한국인 남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확진돼 명지병원으로 격리됐다.

중국 우한시에 거주하는 이 환자는 지난 20일 일시 귀국했다. 당시 별다른 증상이 없었으나 22일부터 열감·오한 등 을 느껴 해열제를 복용했다. 25일 간헐적 기침과 가래 증상이 발생해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의 감염병 신고번호인 1339를 통해 신고했다.

관할 보건소 1차 조사 결과를 토대로 역학조사관이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 신고 당일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으로 격리 후 검사를 실시하였고 26일 확진 환자로 확인되었다.

질병관리본부는 측은“환자가 입국 후 증상이 발생하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행동수칙에 따라 1339로 신고하고, 연계된 보건소의 지시에 따라 격리조치 되었다"며 "현재 심층 역학조사를 실시 중으로 조사결과가 나오는 데로 추가로 상황을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국내 확진자는 오늘 추가 확인된 환자를 포함하여 현재 3명이다.

현재까지 확진자를 제외한 조사대상 유증상자는 48명이다. 이 중 47명은 검사 음성으로 격리해제, 1명은 검사가 진행중이다.

질병관리본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조기발견 및 확산 차단을 위해서는 국민과 의료계의 협조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재차 강조하며, 중국 방문시 중국 현지에서 동물(가금류 포함) 접촉을 삼가고, 전통시장 및 불필요한 의료기관 방문을 자제하며, 호흡기 증상자와의 접촉을 피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손씻기를 자주하고 기침예절 준수도 강조했다. 의료기관 방문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해외여행력을 의료진에게 알리는 등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 준수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