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사진=픽사베이
덕담 한 마디로 모두가 즐거울 수 있는 추석 명절이다. 각 친척·상사·동료 등에게 어울리는 추석 인사말 문구는 무엇일까?

추석 한가위에 하기 좋은 인사말에는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넉넉하고 풍요로운 한가위 되세요" "가정에 풍요로움이 넘치고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고향길 안전운전하시고 행복한 한가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등이 있다.

직장 상사에게는 "덕분에 올 한 해 다양한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고향길 편히 다녀오시고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늘 감사한 마음이 가득합니다. 가족 모두 건강과 행복이 한가위 보름달처럼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등이 있다. 은사에게는 "선생님이 도와주신 덕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항상 저를 바른길로 인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등의 문구가 어울린다.

거래처에 보내기 좋은 추석 인사말로는 "귀사와 함께 일하게 된 것을 항상 감사히 생각합니다" "추석에는 그동안의 성과로 넉넉하고 풍요로운 한가위 되십시오" "그동안의 성원과 보살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귀사의 무궁한 발전과 건강, 가족들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등이 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9/12 06:23:55
AD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