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전여옥 전 한나라당 의원이 송현정 KBS 기자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요즘 멸종 상태인 '인터뷰의 진면목'을 보여줬다"고 평했다.

전 전 의원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문재인 대통령 기자회견을 기대한 사람, 별로 없었을 것이다. 솔직히 말해 '문빠 기자'가 '진영논리'에 기반하여 '문비어천가쇼'를 하겠구나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문재인 대통령은 (말을) 더듬고 당황하고, 억지 미소를 짓는 표정 관리로 최선의 방어를 했으나, 결론은 송현정 기자에게 영혼까지 탈탈 털렸다"며 "북한이 미사일을 또 쏜 것에 대해서, 문 대통령을 독재자로 표현하는 문제까지 묻고 다시 묻고, 때로는 치고 빠지는 '인터뷰의 정석'을 보여줬다"고 칭찬했다.

전 전 의원은 "문 대통령은 매우 준비가 허술했던 안이한 인터뷰이였다"며 "오늘 '문빠'들이 제일 뿜었던 것은 '좌파독재'라는 대목이었다. 그런데 기자가 질문도 제대로 못하는 나라냐. 그럼 '좌파독재'가 아니라 '문빠독재'라는 거냐"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아마도 지금 KBS는 확 뒤집혀졌을 거다. 청와대는 허를 찔렸다며 펄펄 뛰고 있을 것"이라며 "(KBS에서) 몇 명 보직 날아갈 것이 확실하다. 그래도 송현정 기자는 절대 건드리지 않도록 우리가 두 눈 부릅뜨고 지켜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