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세월호 5주기를 앞두고 차명진 자유한국당 전 의원이 세월호 유가족을 비난하는 글을 게재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4일 차 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세월호 유가족들.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처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 먹고 진짜 징하게 해 처먹는다"라고 시작하는 글을 올렸다.

차 전 의원은 "그들이 개인당 10억의 보상금 받아 이걸로 이 나라 학생들 안전사고 대비용 기부를 했다는 얘기 못 들었다. 귀하디귀한 사회적 눈물비용을 개인용으로 다 쌈 싸먹었다. 나 같으면 죽은 자식 아파할까 겁나서라도 그 돈 못 쪼개겠다"라고 글을 남겼다.

이어 "이 자들의 욕망이 거기서 멈추지 않는다. 세월호 사건과 아무 연관 없는 박근혜, 황교안에게 자식들 죽음에 대한 자기들 책임과 죄의식을 전가하려 하고 있다"며 "보통 상식인이라면 '내 탓이오'할 텐데 이 자들은 원래 그런 건지, 아니면 좌빨들한테 세뇌당해서 그런지 남 탓으로 자기 죄의식을 털어버리려는 마녀사냥 기법을 발휘하고 있다"고 적었다.

또한, 그는 "자식 팔아 내 생계 챙긴 것까지는 동시대를 사는 어버이의 한 사람으로 나도 마음이 아프니 그냥 눈감아줄 수 있다"며 "그러나 애먼 사람한테 죄 뒤집어씌우는 마녀사냥은 사회를 병들게 하고 해당자를 죽이는 인격 살인"이라고 맹비난했다.

사진=차명진 자유한국당 전 의원이 페이스북에 게재했다가 삭제한 글
한편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차 전 의원은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