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부산 한 아파트에서 30대 남서이 대형견에게 중요 부위를 물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12일 부산 해운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32분께 부산 해운대구 한 아파트 1층 승강기 앞에서 견주 B(29)씨와 함께 있던 대형견 '올드잉글리쉬쉽독'이 A(39)씨 중요 부위를 물었다.

B씨가 대형견과 함께 산책하기 위해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복도를 걸어 나가던 중 빈 음식물 쓰레기통을 든 A씨와 마주치며 사고가 일어났다. A씨는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져 봉합 수술을 받았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서로 거리가 가까웠고, 남성이 아무런 위협적인 행동을 하지 않았는데 개가 갑자기 공격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대형견은 몸길이 95cm, 몸무게 45kg인 것으로 확인됐다. 견주 B씨는 "평소 개가 순했고, 그전까지는 사람을 공격한 적 없었다"며 "예전에 다른 주민이 음식물 쓰레기통으로 개를 위협한 적이 있는데 음식물 쓰레기통을 보고 놀라 공격한 것 같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대형견은 목줄을 한 상태였지만 입마개는 착용하지 않았다. 동물보호법은 맹견 5종류와 해당 맹견의 잡종에게만 입마개를 의무적으로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해당 종은 도사견, 아메리칸 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스태퍼드셔 불테리어, 로드와일러 5개로, 올드잉글리쉬쉽독은 포함되지 않는다.

올드잉글리쉬쉽독은 영국 견종으로 튼튼하고 다부진 체구에 풍성한 털을 가졌다. 일반적으로 몸길이 55~60cm, 체중 29~30kg에 달하며 순한 성격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견주 B씨를 과실치상 혐의로 입건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