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손혜원 SNS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 관련 "투기 목적으로 산 것이 아니다"라며 "SBS를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5일 SBS '8시 뉴스' 측은 "손 의원 조카와 보좌관, 지인의 가족 등이 일제강점기 여관으로 쓰였던 '창성장' 등 문화재로 지정된 건물 9채를 지난 2017년 3월부터 작년 9월까지 집중적으로 사들였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정부는 문화재로서 가치가 있는 옛 건물을 보존하겠다는 취지로 목포 시내 1.5㎞ 거리를 통째로 문화재로 지정했다. 개별 건물이 아닌 거리 전체가 등록문화재로 지정된 것은 이곳이 처음이었다. 이에 손혜원 의원 측이 미공개 정보를 활용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손혜원 의원은 보도 직후 자신의 SNS를 통해 "너무 터무니없는 얘기다. SBS,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하겠다. 악성 프레임의 모함"이라며 "목포를 위해서 그렇게 노력했건만, 돌아오는 것은 결국…"이라고 억울함을 드러냈다.

또 그는 문제가 된 건물 가운데 자신의 조카 명의로 된 건물의 개보수 전 사진을 공개하면서 "SBS 허위기사의 목적은 뭘까. 저를 밟아 죽이려는 것은 알겠는데, 누가 왜 그러는 것일까"라고 밝혔다.

이어 손혜원 의원은 "저는 투기에 관심이 없다. 관심 투기지역에 땅도 아파트도 소유해본 적이 없다. 주식투자 경험도 없다"며 "어떤 음해가 있더라도 목포에 대한 제 소신은 변하지 않는다. 순천도 여수도 부러워할 근대역사가 살아 있는 거리, 과거와 현재, 문화와 예술, 음악이 흐르는 도시 목포를 목포시민과 함께 만들어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