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1심 무죄 / 사진=연합뉴스
안희정 전 충남지사로부터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전 충남도 정무비서 김지은씨가 안희정 전 지사에게 무죄가 선고되자 "끝까지 싸우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지은씨는 14일 변호인을 통해 낸 입장문에서 "어둡고 추웠던 긴 밤을 지나 여기까지 왔다. 무서웠고 두려웠으며 침묵과 거짓으로 진실을 짓밟으려던 사람들과 피고인의 반성 없는 태도에 지독히도 아프고 괴로웠다"며 "지금 제가 생존해 있는 것은 미약한 저와 함께해주는 분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평생 감사함을 간직하며 보답하며 살겠다"고 말했다.

이어 "재판정에서 '피해자다움'과 '정조'를 말할 때 결과는 이미 예견됐을지 모른다"며 "부당한 결과에 주저하지 않고 안희정의 범죄 행위를 법적으로 증명하겠다. 권력자의 권력형 성폭력이 법에 의해 정당하게 심판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싸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조병구)는 이날 오전 열린 안희정 전 지사의 선고공판에서 무죄를 선고했다. 앞서 안희정 전 지사는 자신의 수행비서였던 김지은씨를 지난해 7월 29일부터 올해 2월 25일까지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4회·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 1회·강제추행 5회를 저지른 혐의로 지난 4월 기소됐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