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백병원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연합뉴스
일산 백병원 사고를 낸 50대 운전자가 오른쪽 다리에 깁스를 하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일산백병원 차량 추락사고를 조사 중인 경기 일산서부경찰서는 사고 운전자 A(50·여)씨가 운전미숙 등으로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경찰은 지난 22일 사고 발생 전 A씨가 오른쪽 다리에 깁스를 한 채 운전한 사실을 확인했다.

사고 즉시 현장에서 음주 측정을 한 결과, 음주 운전은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현재 A씨는 사고 충격으로 병원에 입원한 상태다. 그는 "너무 당황스러워서 말을 못 하겠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본격적인 원인 조사는 A씨가 어느 정도 건강을 회복한 이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A씨는 지난 22일 오후 2시 50분께 아들(10)과 진료를 받기 위해 자신의 그랜저 승용차를 몰아 고양시 일산병원을 찾았다가 병원 입구 회전교차로에서 정차 중이던 승용차를 들이받는 1차 사고를 냈다.

이어 차량은 병원 건물로 돌진, 유리로 된 벽을 깨고 지하 1층 계단으로 돌진했다. 이 사고로 A씨를 포함해 모두 8명이 부상을 입었다. 당시 현장에 있던 B(48)씨의 다리가 절단됐다는 이야기도 나돌았으나 다리 골절을 당했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에 대해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