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초등생 살인범. 사진=연합뉴스
인천 초등생 살인범의 공범으로 알려진 A양(19) 측이 12명의 변호사를 선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지난 3월 인천 연수구에서 발생한 8세 여자 초등생 살인 사건을 다룬 ‘비밀친구와 살인 시나리오 - 인천 여아 살해 사건의 진실’ 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같은 아파트 단지에 사는 8세 여자 초등학생을 유괴해 살해한 고교 자퇴생 B양(17·구속)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또 그에게 훼손된 시신 일부를 건네받아 훼손하고 유기한 혐의 등을 받는 공범 A양이 어떤 인물인지 상세히 알려진 게 없다고 지적했다. 나이와 성별, 범행과 직접 관련된 부분은 알려졌지만 가정환경 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는 것.

제작진에 따르면 살인방조 및 사체유기 혐의로 구속기소된 공범 A양은 체포 후 첫 조사 때부터 변호사가 입회했으며, 무려 12명의 변호사를 선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모두 국내 10대 로펌 소속 변호사로 부장판사 출신 2명, 부장검사 출신 2명 등이 포함됐다. 1명은 사건 관할 지역인 인천지검에 근무한 이력도 있다.

이에 대해 한 변호사는 “어쨌든 변호사 12명이 들어갔다는 건 일반적이지는 않다고 말씀드릴 수 있다”며 “부장검사 출신 1명만 선임할 때도 수천만원, 수억원 이상 들기도 하니까 이렇게 네 분이 같이 들어가면 굉장히 많은 수임료가 들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양과 B양은 공범 관계지만 사건이 병합되지 않아 따로 재판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