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디자인대학원을 개원한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대학원이 오는 12월 8일까지 2017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디자인대학원의 디자인기획전공과 디자인융합전공 등 2개 전공에서 20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대학원은 2011년 7개월간의 교과부의 심의와 현장 실사 등을 통해 온라인 분야의 국내 유일 정규 디자인 석사 과정을 인가 받아 2012년 3월 디자인대학원 디자인기획과정을 최초 개설했다.

디자인기획 전공은 통합적이고 기획 전략적인 사고를 지닌 글로벌 디자인 기획리더 양성을 교육 목표로 삼아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직 간접적으로 디자인 관련 업무를 필요로 하는 현장 전문가들이 디자인 업무 업그레이드를 위해 다수의 학생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의 블랜디드 교육을 통해 학업에 매진하고 있다.

최초의 온라인 정규 석사 과정인 디자인기획전공에 이어 2017학년도부터는 디자인융합전공이 새롭게 개설된다. 디자인융합전공은 시각디자인, 공간디자인, 산업디자인, 뉴미디어디자인 등의 전공을 바탕으로 하여 동일 학문, 유사 학문, 인근 학문, 타 학문 등과의 융합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 시도와 그에 따른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는 디자인 능력 배양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대학원은 온라인학습의 한계라고 지적하는 단순 방향성 교육을 해소하고자 필수적으로 과목당 3차례 이상의 화상세미나를 통해 토론수업, 발표수업, 질의응답 등을 병행하며 운영 중에 있으며, 매 학기 오프라인 상의 전체 전공세미나를 통해 교수-학생, 학생-학생 상호간의 학술교류 및 답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세미나 학술 교류 외에 연말에는 전체 학생과 교수가 자유롭게 참여하는 전시회 및 학술제를 진행함으로써 이론과 실무, 작품과 논문 등의 다양하고 실험적인 학문 교류가 온, 오프라인 상에서 이뤄지고 있다.

정규 온라인 석사 과정을 운영 중인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대학원의 전기 모집은 12월 8일까지 진행된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양사이버대학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