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대란(사진=MBN 캡처)
아이폰6 대란이 화제인 가운데 이에 방통위가 강경한 입장을 내놓고 있다.

지난 1일 오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애플 아이폰6 대란과 관련된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에 따르면 아이폰6 16GB 모델 기준 현금 완납 혹은 할부원금이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출시 하루 만에 파격적인 가격이 제시됐다.

그러나 해당 가격은 통신가가 만든 복잡한 판매구조로 다양한 위약 조건과 판매형태, 지급 방식 등이 혼합돼 일반 소비자들이 모르는 숨겨진 비용들이 포함됐다고 알려졌다.

특히 아이폰6 대란에서 제시된 가격은 10만원~20만원이지만, 실제로 위약 조건을 복잡하게 만들어 할부 이자 등이 교묘하게 추가되는 등 결과적으로 아이폰6 언락폰을 구매하는 것과 별 차이가 없다고 전해져 논란이 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통신사를 통해 정식으로 구매할 경우 단통법 보조금을 최대로 받으면 아이폰6를 40만원대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폰6 대란’의 가격은 판매 대리점의 눈속임일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방송통신위원회는 아이폰6 대란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취하고 있다. 아이폰6 대란을 주도한 일부 판매점은 고객들에게 이미 지급한 아이폰6 개통을 취소하거나 기기까지 회수해달라고 요구하고 있다고 전해져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아이폰6 대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이폰6 대란, 역시 공짜란 없네”, “아이폰6 대란, 어쩐지 너무 싸다 했어”, “아이폰6 대란, 내꺼 회수되는거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