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명품 구입 연예인 7명 모두 검찰소환 불응

서울중앙지검 형사6부(부장 한승철)는 지난달 유명 연예인 7명에게 검찰청으로 나와달라고 요청했다. 이들은 모두 '빈센트 & 코'라는 가짜 명품시계를 산 피해자들. 피해를 입힌 판매업자 이모씨 수사와 관련, 참고인 자격으로 소환을 통보한 것이다.

일본에서 인기 높은 한류 스타 C, 홍콩에서 영화를 찍기도 한 K, 인기 TV드라마에 출연 중인 O, 얼마 전 은막에 복귀한 K씨가 소환대상에 포함됐다. 다이어트 비디오를 냈던 H, 사극으로 큰 인기를 모은 C씨와, 남성 연예인 1명도 소환이 통보됐다. 이들 대부분은 580만원에서 수천만원 하는 시계를 샀고, K씨는 1억원으로 소개된 시계를 8,000만원에 매입했다.

그러나 검찰에 얼굴을 내민 연예인은 한 사람도 없었다. 이들은 "지방에서 드라마를 촬영 중이다" "명품만 사는 허영심 많은 연예인으로 비춰질 수 있다"는 이유를 댔다.

어떤 연예인은 "그런 시계를 산 적 없다"고 발뺌했고, 검찰 전화에 "조금 후에 통화하자"고 답한 뒤 연락을 끊어버린 이도 있다. 서류로 시계구입 경위 진술서를 제출한 연예인은 3명에 그쳤다. 하지만 가짜 명품 시계를 산 일반인들은 대부분 검찰에 나와 조사를 받았다.

수사관계자는 "구입경위야 어떠하든 국가기관(검찰)에 협조하지 않는 사람들이 대중스타가 될 자격이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검찰은 결국 판매업자 이씨의 자백을 근거로 그를 기소할 수밖에 없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