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해외 아티스트 첫 오리콘 주간차트 12회 정상
역대 최다 싱글 1위·톱10 작품수도 경신 신기록

동방신기가 또 다시 일본 오리콘 역사를 새로 썼다.

동방신기는 16일 현지 출시된 일본 새 싱글 '캐치 미-이프 유 워너(Catch Me-If you wanna)'로 발매 당일 오리콘 일간 싱글 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주간차트에서도 정상에 등극했다. 이로써 통산 12번째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동방신기는 일본 역대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 12회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주간 싱글 차트 TOP10 진입 역시 2006년 8월 발매한 7번째 싱글 '스카이' 이래 통산 28번째 작품으로, 자신이 보유한 해외 아티스트 최다 싱글 1위 및 TOP10 작품수를 재차 갱신하며 신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이번 싱글 타이틀은 작년 9월 발표한 동방신기 한국 정규 6집 타이틀 곡 '캐치 미'의 일본어 버전으로, '캐치 미'는 한국 태국 대만 등에 이어 일본까지 아시아 각국 음악차트 1위를 석권하는 기염을 토해, 아시아 전역에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동방신기의 영향력을 다시 한번 실감케 한다.

오리콘은 22일 오전 "동방신기 싱글 통산 12번째 1위! 해외 가수 '1위 획득수' 기록 경신"이라는 제목으로 동방신기의 눈부신 활약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동방신기는 3월6일 일본 새 앨범 '타임'을 발표하며, 4월 27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공연을 시작으로 도쿄돔, 오사카 쿄세라돔, 후쿠오카 야후!재팬돔, 삿포로돔, 나고야돔 등 일본 5대 돔 투어에도 나설 예정이다.

동방신기는 현재 개별 활동에 집중, 유노윤호는 SBS 월화드라마 '야왕'에서, 최강창민은 22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예능 프로그램 '달빛프린스'에 출연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