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를 시작으로 도쿄, 타이베이, 서울 등 전 세계를 무대로 성황리에 펼쳐지고 있는 SM타운 라이브 월드투어III가 싱가포르에서도 성황을 이뤘다.

‘SM타운 라이브 월드투어III in 싱가포르’는 지난 23일 오후 7시(현지 시간 기준), 싱가포르의 더 플롯 앳 마리나 베이(The Float @ Marina Bay)에서 화려하게 펼쳐졌다. SMTOWN LIVE 공연이 싱가포르에서 펼쳐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공연사상 최대 규모인 2만6,000명을 동원했다.

이번 공연이 펼쳐진 더 플롯 앳 마리나 베이는 싱가포르에서 주로 국가적인 행사를 개최하는 상징적인 장소다. 상업적인 공연이 허가된 것은 이번 SM타운 라이브가 처음인 만큼, 현지에서도 큰 화제가 되었다.

공연 시작 직전까지 천둥, 번개를 동반한 폭우가 쏟아지는 악천후였음에도, 수상 무대로 구성된 야외 공연장 더 플롯 앳 마리나 베이는 2만6,000여 관객들로 가득 찼다. 관객들의 뜨거운 함성과 각 아티스트를 상징하는 형형색색의 야광봉, LED 플랜카드 등은 마리나 베이를 화려하게 물들였다.

이날 공연에서 SM 아티스트들은, ‘온리 원’‘캐치 미’‘섹시 프리 앤 싱글’‘더 보이즈’‘셜록’등 각 팀의 히트곡 퍼레이드를 비롯해 슈퍼주니어-M, 소녀시대-태티서등 유닛 무대, SM타운 라이브에서만 볼 수 있는 각 팀의 콜라보레이션 무대, 모든 아티스트가 함께 하는 엔딩 곡 ‘빛’까지 장장 4시간 동안 총 51곡의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였다.

슈퍼주니어가 싱글리시(싱가포르식 영어)를 선보여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내는 등 모든 아티스트가 영어 멘트도 준비, 현지 관객들과 보다 친근하게 소통했으며, 동방신기는 월드 투어 서울 공연을 통해 첫 공개한 신곡 ‘휴머노이드’도 선보여 뜨거운 환호를 받기도 했다.

싱가포르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SM타운 라이브 월드투어III는 25일 태국 SCG 스타디움에서도 화려하게 펼쳐진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