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텝' 유튜브 공개 2주만에 조회수 550만… 컴백무대서 1위·음원차트도 상위권

▲ 앗! 이런 모습까지… 더 다양한 모습 보려면 위 사진 클릭!
걸그룹 카라의 초반 기세가 매섭다. ▶ [포토] 어린 걸그룹의 몸짓들… 대체 얼마나 야했기에?

6일 공개된 이들의 3집 은 온ㆍ오프라인 차트를 석권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들의 약진이 두드러지는 곳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그간 '빅3'로 통하는 SM YG JYP 소속 가수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유튜브에서 기록적인 조회수를 올리고 있다.

타이틀 곡 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2주 만인 19일 오후 6시 현재 55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월간 최다조회ㆍ최다즐겨찾기ㆍ최고평점 등에서 1위에 올랐다. 7일부터 매주 수요일 방송되는 카라의 유튜브 채널 방송도 수십만의 조회수를 올리고 있다.

카라의 고공행진은 15일부터 시작됐다. 첫 컴백 무대였던 Mnet 에서 1위에 오른 것. 카라가 컴백과 함께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6일 KBS 2TV 도 1위를 차지하며 기세를 올렸다. 멜론 도시락 엠넷닷컴 등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랭크되며 10개월 만의 국내 활동에 탄력을 받고 있다.

▲ 앗! 이런 모습까지… 더 다양한 모습 보려면 위 사진 클릭!
소속사 DSP미디어 측은 "카라는 일본 활동에만 전념한다는 인상이 깊었던 것이 사실이다"면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내를 비롯한 다양한 팬들과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전략이 이번 활동을 통해 빛을 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