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거지같은 말'

"이틀간 식음을 전폐했어요. 컴퓨터 앞에 앉아서 보고 또 봤죠. 이게 말이 되는 일일까? 몇 번을 생각했죠."

가수 서영은은 여전히 믿을 수 없다는 표정이었다. 그는 4월 말 을 발표해 각종 차트 맨위에 자신의 이름을 올렸다. 각종 아이들 그룹을 물리친 일대 사건이었다. 음원 차트와는 거리가 멀었던 그는 이 순간이 노래를 시작하고 가장 충격적이었다고 했다.

"회사를 옮기기 전 노래를 이제 그만 해야 하나 고민을 했었던 저로선 받아들이기 어려운 일이었죠. 도대체 이게 무슨 일인가 싶었어요. 내 노래가 아직 상품성이 있구나. 아직 노래를 해도 되겠구나 싶으니 감격스러웠죠."

서영은은 올초 '보고 즐기는' 노래로 음악 시장이 재편되는 것을 보며 '부르고 듣는' 노래를 해왔던 자신의 위치를 걱정했다. 노래를 그만 둬야겠다는 생각도 그 무렵 하게 됐다. 어쩌면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겠다고 작심하고 밀어부친 그의 변화에 대중이 반응하기 시작했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엽과 함께 부른 이 각종 차트를 '싹쓸이'했다.

"이 노래를 듣고 주변에서는 만류했어요. 발라드를 하던 제가 R&B 느낌을 소화할 수 있겠냐는 걱정이 컸죠. 제목도 너무 강한 것이 아니냐고 하셨고 심의가 안 날 것이라는 얘기도 있었죠. 사실 전 걱정 안했어요. 도 있는데 '거지같은 말' 정도는 어렵지 않게 통과할 거라 했죠."

'찌들고 찌들어' '검게 멍이 들도록' 같은 가사들은 그의 마지막 선택만큼 비장하게 다가온다. 범상치 않은 이 가사는 그의 작품.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을 주로 읽는다는 그는 가사가 떠오를 때마다 가사집에 적어뒀다가 노래에 붙여왔다. 서영은은 이번 싱글을 통해 변화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 등 '착한' 가사의 발라드를 불러왔던 그에게 '거친' 가사의 R&B는 신선한 충격을 준다.

"제 음악의 한 쪽만 부각돼 왔던 것 같아요. 다른 면이 알려지게 된 거라 생각해요. 이번 노래에 대한 반응을 지켜보면서 이제 어떤 시도를 해도 되겠다는 자신감을 얻었어요. 제 음악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요."

서영은은 그간 방송 출연 대신 다양한 방식으로 팬들과 만나왔다. 미니홈피에서 일촌평을 달아주는 이벤트로 불우이웃을 팬들과 함께 돕고 있다. 7월에는 단독 콘서트로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지난해 콘서트에서 '충격적인'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였던 그는 올해 공연에 대한 팬들의 기대가 부담스럽다며 엄살을 부렸다.

"제 나름대로 '섹시하다'였는데 팬들이 보기에는 '귀엽다'였죠. 팬들 앞에서는 뭐든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이번에는 어떤 무대를 보여드려야 할지 걱정이네요. 하하."


셔츠까지 벗은 후에… 너무 야한 소녀시대 화들짝!
초미니 유이 가슴도 내밀고… 이렇게 섹시하다니!
무려 '30억원+α'… 원더걸스 얼마나 섹시해졌길래
앗! 은밀한 치맛속도… '섹시' 이효리, 대체 어디까지?
벗어버린 화요비 너무 큰 가슴, 이정도였다니!
"내 '콘돔 속 정자'들… 아이비 탓 큰 충격"
앗! 만나자마자 쪽~쪽~ 김민정-서인국 '사고'쳤다?
알고보니 쭉쭉빵빵 '글래머'… 시크릿 시선집중!

[스타 클로즈업·인터뷰 전체보기] 남녀 스타들의 속내를 들어본다

[아나운서 비화] 열애·결혼·이혼·성형… 각종 추태까지…
[스타들의 이혼 결별] 수많은 사연! 불륜·뒤끝·헐뜯기 행각도…
[스타들의 결혼 생활] 그들만의 은밀한 침실속 부부생활까지…
[연예계 숨겨진 비화] 아니! 이런 일도 있었네~ 살짝 들춰보니…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연예계 이슈 추적해보니…] 전체보기

▶▶▶ 인기 연재·칼럼 ◀◀◀
맛있는 色수다은밀한 성생활 '性남性녀'성관계 혁명?황제의 정력제?
식색성야(食色性也)사주풀이무속세상늑대의 속마음성형 이야기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