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인터뷰] "한국 관객 덕분에 … 주체할 수 없었다"

'팝의 디바' 비욘세가 2년 만의 내한공연을 앞두고 국내 팬들에게 안부를 전했다.

비욘세는 20, 21일 이틀 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 비욘세가 한국에서 단독 공연을 갖는 것은 지난 2007년 11월 이후 2년여 만이다. 그는 12일 일본 고베에서 아시아투어를 시작해 19일 한국 땅을 밟을 계획이다. 두 번째 한국 단독 콘서트를 기념해 이메일 인터뷰를 가졌다. 다음은 그의 일문일답.

▲2007년 내한공연 당시 기억을 떠올려 달라.

=지난 번 에서 유일하게 두 번 공연을 했던 아름다운 도시로 기억한다. 정말 열정적으로 공연을 즐길 줄 하는 한국 관객 덕분에 첫날 공연이 끝난 후 밤새도록 신이나 주체할 수가 없었다. 둘째 날 저녁 공연도 최고였다.

▲이번 에 대해 소개를 해 달라.

=이번 투어는 올해 3월부터 시작, 유럽 미국을 거쳐 아시아 팬들을 만나게 됐다. 나의 새로운 앨범 앨범의 컨셉트를 살려서,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파워와 여성성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예전에 경험하셨던 투어와는 또 다른 느낌의 공연이 될 것이다.

▲'사샤 피어스'에 대해 설명이 필요한 것 같다. 그는 누구인가.

=사샤 피어스는 나의 또 다른 모습이다. 그를 통해서 나는 무대에서 내 마음대로 종횡무진, 내가 원하는 대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일종의 면죄부를 가진다고 할까? 무대에서는 비욘세에서 사샤 피어스로 변하는 것은 아주 쉽다.

▲스태미너를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다. 소문에 의하면, 당신은 10cm가 넘은 킬 힐을 신고, 러닝머신에 올라서서 노래를 한다는 애기가 있다.

=하하, 사실이 아니다. 킬힐을 신고 러닝머신에 올라가 뛰지는 않는다. 그건 말도 안 되는 얘기다. 하지만, 킬힐을 신고 춤 연습을 하는 것은 사실이다. 내가 힐을 신고 있을 때 우리 댄서들 모두에게 꼭 지키려 하는 규칙이 있는데, 모두 힐을 신어야 한다는 것이다. 연습이 끝나고 발을 보면 물집도 생기고, 멍도 들고, 아프고 그렇다. 투어가 시작되기 전 2개월 동안 매일 12시간씩 리허설을 했으니 우리 모두 훈장을 단 것처럼, 발이 그 모양이 되고 말았다.

-음악 외에 영화배우로서도 도전하고 성공을 거두고 있다. 앞으로 출연을 생각하고 있는 영화가 있는지.

=지난 해 두 편의 영화를 했는데, 아주 힘들었다. 새 앨범과 투어를 준비하고 있는 중이라 굉장히 힘들었다. 아마도 내년쯤에 투어가 마무리 되고 나서야 새로운 영화를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난 좀 드라마틱하고 좀 우울한 역할을 해보고 싶은데, 내가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앞으로의 계획은. 새 앨범을 기획 중인가? 아니면 엄마가 되고 싶은가.

=물론 엄마가 되고 싶다. 아무래도 5년 안에는 엄마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새 앨범에 대한 계획은 아직 없다. 내가 모든 것을 바쳐 준비한 이번 투어가 끝나고 나서 언제나처럼 휴식을 취하며 생각해 봐야겠다.

▲마지막으로 한국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여러분이 이미 만나봤던 비욘세든 나의 분신 사샤 피어스든, 이번 공연을 통해 '나'를 만나보시기 바란다. 여러분 모두 공연장에서 뵙길 바란다.

비욘세는 1997년 여성 3인조 R&B그룹 데스티니스 차일드의 멤버로 데뷔했다. 2002년부터 솔로활동을 시작해 세계적인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10월 발매한 새 앨범 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원조 꿀벅지' 비욘세 파워, 이정도일 줄이야!
비욘세, 10cm 넘는 킬힐 신고 그런 짓까지?
전세계 네티즌 "김옥빈은 한국의 비욘세…" 찬사
비욘세, 남친과 서울 한복판 '비밀접선'
비욘세 '가슴노출 소동' 얼마나 야했길래!
'풍만가슴·완벽S라인' 비욘세 오! 섹시 비키니
비욘세 "너무 심하게 드러냈나" 도발포즈

벗어버린 화요비 너무 큰 가슴, 어느 정도길래!
'섹시 호란' 풍만 가슴골·명치까지 훤히 드러내니…
헉! 은밀한 치맛속을… '섹시' 효리 대체 어디까지?
T팬티만 입고 엉덩이 훌렁? 이런 여가수가…
벗어버린 박진희 '풍만 몸굴곡' 이정도였다니!
파격노출 전도연 이번엔 이런 모습까지…
그저 몸을 섞을뿐? '섹스 자원봉사' 그녀 결국…
배두나 "누드 촬영중 보는 사람 너무 많아서…"
여가수, 적나라한 가슴 노출사진 진짜야?

[아나운서 비화] 열애·결혼·이혼·성형… 각종 추태까지…
[스타들의 이혼 결별] 수많은 사연! 불륜·뒤끝·헐뜯기 행각도…
[스타들의 결혼 생활] 그들만의 은밀한 침실속 부부생활까지…
[연예계 숨겨진 비화] 아니! 이런 일도 있었네~ 살짝 들춰보니…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연예계 이슈 추적해보니…] 전체보기

▶▶▶ 인기 연재·칼럼 ◀◀◀
맛있는 色수다은밀한 성생활 '性남性녀'성관계 혁명?황제의 정력제?
식색성야(食色性也)사주풀이무속세상늑대의 속마음성형 이야기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