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음악은 나의 모든 것. 무대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준 덕분인지 비가 건반 앞에 앉아있는 모습은 색다른 모습이다. 음율을 음미하며 차분하게 건반을 누르는 그의 연주가 귓가에 들리는 듯하다.
가수 비-인간 정지훈, 그의 모든것!
['월드스타' 비의 모든것 단독공개] 3. 비의 음악이 궁금하다!

글=백성현(빽가)
비가 집에서 공개하는 연주 실력은 어떨까?

'월드 스타' 비의 일상을 담은 단독으로 입수해 3회에 걸쳐 공개한다. 스포츠 연예 전문 일간지 스포츠한국이 타블로이드로 판형을 변화하면서 선보이는 '익스클루시브(Exclusive)' 면을 통해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비의 숨겨진 향기와 매력이 무엇인지 더듬어본다.

이 사진들은 비의 오랜 벗이자 선배인 가수 겸 사진작가 백성현(빽가)이 촬영했다. 이 사진들에는 무대와 스크린에서 볼 수 없었던 비의 새로운 모습이 담겨있다.

여느 포토그래퍼 앞에서 드러내지 않았던 자연스럽고 천진난만한 표정과 포즈가 가득하다. '10년지기' 백성현의 앞이라 가능했던 모습이다.

# 연재를 마치며… '빽가'가 말하는 가수 비· 인간 정지훈

  • #2 감미로운 음악에 젖어. 쏟아지는 햇살이 가득한 창에 기대여 그가 음악을 듣는다. 그윽하게 상념에 젖는 그의 표정을 봤을 때 감미로운 발라드 음악일 터. 팬이라면 영화 속 주인공 같은 그와 나란히 앉아 함께 음악을 듣고 싶은 충동에 사로잡힌다.
정확히 1년 전 지훈이에게 작업 의뢰가 들어왔다. 촬영은 일본에서 출간될 지훈이의 일상적인 모습을 담은 DVD 작업이었다. 아침 6시부터 촬영을 시작했다. 도착했을 때 온도는 영하 8도였다. 출간 시기가 6월이었다. 우리는 최대한 초여름의 느낌을 생각해야 했다. 내심 걱정을 하며 촬영에 들어갔지만 피사체는 '비' 정지훈이었다.

나는 걱정하지 않았다. 그 정도의 문제는 걱정할 필요가 없는 일이었다. 아니나 다를까 얇은 셔츠에 맨발로 지붕 위에 올라가 촬영을 하면서도 그는 전혀 추워하지 않았다. 그렇게 그는 결심을 하면 핑계나 이유를 찾지 않는다. 그럴 시간에 노력을 하고 실행에 옮긴다.

그런 모습은 지난해 6월에도 확인했다. 당시 지훈이는 독일에서 <닌자어새신> 촬영을 마치고 팬미팅 때문에 일본으로 왔다. 때마침 그곳에서 출장 중이던 나와 만났다. 지훈이의 얼굴은 반쪽이었다. 지독한 훈련 때문이었다.

숙소에서 옷을 갈아입던 그의 몸을 보고 나는 그의 상체를 향해 카메라 셔터를 눌렀다. 지방이 거의 없는 근육으로 꽉 채워진 그의 몸을 보면서 그가 얼마나 독한 마음과 많은 노력을 했는지 짐작할 수 있었다. 불과 몇 개월 만에 지훈이의 몸은 도저히 단 기간에 이루어냈다고는 믿을 수 없도록 변해있었다.

최근 그가 좋지 않은 상황에 있다는 것을 보도를 통해 알게 됐다. 그가 힘겨운 시간을 겪고 있는 것 같다. 응원도 하고 분노를 하기도 한다. 그저 항상 밝은 표정으로 노력 밖에 모르는 지훈이가 무대 위의 퍼포먼스에만 집중할 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운 마음이 든다.

  • #3 그는 음악을 헤드폰으로 조용히 감상한다. 대중의 관심을 먹고 사는 톱 스타라지만 혼자만의 여유를 느끼고 싶어서가 아닐까. 이날도 그는 조용히 음악을 음미하며 생각에 잠겼다.
나는 지훈이의 따뜻하고 밝은 미소를 좋아한다. 그가 언제나 그랬듯 시련을 딛고 다시 해맑은 미소로 내 카메라 렌즈 앞에 서 주기를 바란다.

음악은 나의 모든것

#1 무대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준 덕분인지 비가 건반 앞에 앉아있는 모습은 색다른 모습이다. 음율을 음미하며 차분하게 건반을 누르는 그의 연주가 귓가에 들리는 듯하다.

감미로운 음악에 젖어

#2 쏟아지는 햇살이 가득한 창에 기대여 그가 음악을 듣는다. 그윽하게 상념에 젖는 그의 표정을 봤을 때 감미로운 발라드 음악일 터. 팬이라면 영화 속 주인공 같은 그와 나란히 앉아 함께 음악을 듣고 싶은 충동에 사로잡힌다.

  • #4 또다른 일상속의 단면. 그는 시간이 날 때마다 기타를 연습한다. 무대에서 거친 숨을 몰아 쉬며 춤을 출 때와는 또 다른 그의 일상 속 단면이다.
#3 그는 음악을 헤드폰으로 조용히 감상한다. 대중의 관심을 먹고 사는 톱 스타라지만 혼자만의 여유를 느끼고 싶어서가 아닐까. 이날도 그는 조용히 음악을 음미하며 생각에 잠겼다.

또다른 일상속의 단면

#4 그는 시간이 날 때마다 기타를 연습한다. 무대에서 거친 숨을 몰아 쉬며 춤을 출 때와는 또 다른 그의 일상 속 단면이다.

늘 이렇게 여유로울 수 있다면

#5 그가 모처럼의 여유를 느끼기 위해 지붕 위에서 기타를 튕기기 시작했다. '늘 이렇게 한가하고 여유로울 수 있다면' 하는 그의 마음이 사진 밖으로 전해진다.

  • #5 늘 이렇게 여유로운 수 있다면. 그가 모처럼의 여유를 느끼기 위해 지붕 위에서 기타를 튕기기 시작했다. ‘늘 이렇게 한가하고 여유로울 수 있다면’ 하는 그의 마음이 사진 밖으로 전해진다.
[연재1] 비의 침실이 궁금하다       [연재2] 비의 휴식이 궁금하다


[비(정지훈) 화보] 어? 이런 모습까지… 클릭!클릭!
이효리 "비가 옷 벗는 순간에 나도 모르게…"
'내 애인'을 소개합니다! 비, 조심스러운 공개
줄리아 로버츠와 함께… 비, 美사교계 '황태자'
미 언론, "정지훈, 이소룡과 성룡 그 이상"
이런걸 즐기는 비 알고보니 게이? 정체성 논란
비, 즉시 퇴짜… 메간 폭스 "짝사랑 포기못해"
침실까지… 베일벗은 인간 정지훈의 모든것!
불탄 가족사진 찾았다… 어머니 정말 미인이네

앗! 미성년 멤버… 티아라 '성행위'? 얼마나 야했길래
풍만 조여정 '눈부신 전라노출' 정말 이정도였다니!
'19금'의 진수(?) 이희진-마르코 화끈하게 벗었다!
카라 구하라, 앗! 옷 벗는 모습까지 찍혀… 화들짝
전도연, 팬티 벗은 이정재 정면에서 입으로 애무하는…
셔츠까지 벗은 후에… 너무 야한 소녀시대 화들짝!
초미니 유이 가슴도 내밀고… 이렇게 섹시하다니!
노브라 임정은 과감하게 벗으니… 정말 풍만하네!
그저 몸을 섞을뿐? '섹스 자원봉사' 그녀 결국…
여가수, 적나라한 가슴 노출사진… 진짜야?

[아나운서 비화] 열애·결혼·이혼·성형… 각종 추태까지…
[스타들의 이혼 결별] 수많은 사연! 불륜·뒤끝·헐뜯기 행각도…
[스타들의 결혼 생활] 그들만의 은밀한 침실속 부부생활까지…
[연예계 숨겨진 비화] 아니! 이런 일도 있었네~ 살짝 들춰보니…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연예계 이슈 추적해보니…] 전체보기

▶▶▶ 인기 연재·칼럼 ◀◀◀
맛있는 色수다 은밀한 성생활 '性남性녀' 성관계 혁명? 황제의 정력제?
식색성야(食色性也) 사주풀이 무속세상 늑대의 속마음성형 이야기

  • 백성현(빽가)
[연예계 숨은 비화] 아니! 이런 일도 있었네~ 살짝 들춰보니…
[장자연 사태] 성접대·마약성관계·서세원 불똥·이미숙 송선미까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09/04/01 06:55:29   수정시간 : 2020/02/07 20:14:22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