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서기 너무 떨려 우황청심원까지… 종민오빠 응원 큰힘! 다시 뭉칠 날까지 무대 지킴이

가수 신지가 코요태의 '홍일점'에서 코요태의 '지킴이'가 됐다. 신지가 최근 발표한 솔로 앨범은 순전히 코요태를 유지하기 위한 신지의 '몸부림'이다. 신지는 솔로 앨범에 대해 "어쩔 수 없었어요"라고 말문을 열었다.

"(김)종민이 오빠가 지난해 11월 군에 갔어요. 주변에서는 객원 보컬을 넣어서 다시 활동하는 게 어떻겠냐고 했지만 그건 내키지 않았어요. 그렇다고 래퍼인 빽가와 둘이서 앨범을 내는 것도 노래를 저 혼자 다 부를 것 같아서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빽가가 댄서처럼 되면 괜히 민망해지잖아요. 결국 제가 솔로로 나오게 됐죠."

신지는 데뷔 당시부터 솔로 제안을 숱하게 받았다. 하지만 정작 홀로 서는 무대는 이번이 처음이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거침없는 입담을 보여주고 털털한 성격의 신지지만 홀로 서는 무대에 대한 부담은 상상을 초월했다.

실제로 신지는 지난 3월 신인 가수 성제와 함께 섰던 무대에서 긴장하는 모습이 방송을 타면서 팬들의 걱정을 샀다. 신지는 당시 가수 생활 10년 만에 처음으로 우황청심원까지 먹었지만 소용없었단다.

"그때 왜 그렇게 떨었는지 아직도 이유를 모르겠어요. 사람들이 전부 저를 보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통제가 안됐던 것 같아요. 제 스스로 떨고 있다고 인식한 순간부터 더 떨게 됐어요. 인터넷에는 난리가 났었죠. 가수가 무대 울렁증이라뇨. 저도 이해가 되지는 않지만 정말 심각했어요."

신지는 차츰 홀로 서는 무대가 주는 부담과 공포에서 자유로워지고 있다. 코요태 멤버 김종민과 빽가가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김종민은 시어머니처럼 신지의 무대를 시시콜콜 모니터해주고 있다. 앨범 뒤편의 감사인사에는 '얼마나 참견을 하니? 김종민 리더님. 오빠가 있어서 나 용기낸 거 알지?'라며 신지의 애교 어린 핀잔이 적혀있다.

사진에 취미가 있는 빽가는 신지의 앨범 재킷 촬영을 위해 일본으로 함께 떠나줬다. 화장한 모습을 좋아하지 않는 '사진작가' 빽가의 요청으로 방송에서 볼 수 없는 신지의 순수하고 담백한 모습이 앨범에 담길 수 있었다. 신지는 "다들 성형한 거 아니냐고 묻더라고요. 예쁘게 나왔다는 얘기겠죠?"라고 되물었다.

신지가 타이틀 곡으로 선택한 노래는 송대관의 이다. 신지는 2005년 2월, 송대관의 를 함께 불렀던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젊은 감각으로 리메이크하기 위해 마이티마우스가 랩피처링에 참여했다. 에서는 가사를 직접 쓰기도 했으며 에서는 이기찬의 노래에 랩 솜씨를 뽐냈다.

귀여운 댄스곡 와 애절한 발라드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애를 쓴 흔적이 보인다. 솔로 활동을 마치면 에 이어 연기에 도전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최우선은 코요태 활동이다. 김종민의 군 복무가 끝나는 즈음 다시 의기투합할 계획이다.

"이번 활동을 통해서 아예 솔로로 나서는 게 아니냐고들 하세요. 하지만 제 생각은 좀 달라요. 제가 데뷔한 코요태 없이는 저도 없다고 생각해요. 계속 되도록 해야죠. 다른 멤버들이 저 싫다고 하기 전까지는요.(웃음) 지금은 멤버들이 다시 뭉치기 전까지 부끄럽지 않게 무대를 잘 지켜야겠다는 마음 뿐이에요."

☞ [화보] 신지 사진속의 매력 한눈에!
☞ 신지, 김종민 올때까지만… '나홀로 외도'
☞ 신지 생방송 중 '덜덜'… 무대 울렁증 심각?
☞ 다른 남자와 듀엣 신지 '코요태 버리나'
☞ 성시경 '신지에 프러포즈' 정말? 푸하하~
☞ 이성진-신지 '밀월여행'…열애는 아니라고?
☞ 신지 '헉! 가슴노출' 이성진과 애정사진 유출

▶▶▶ 김종민 관련기사 ◀◀◀
☞ 법원근무 김종민 어리버리? 이젠 '법률통'
☞ 김종민, 현영과 열애중 장윤정에 수차례 청혼
☞ 현영 "김종민 멋있을 때도 있어요" 부끄~
☞ 김종민 입대에 대출금 독촉까지 "서러워~"
☞ 김종민 "돈 많은 여성과 결혼하고 싶다"
☞ 김성주 아나-김종민 '앗! 남녀혼탕 체험'

▶▶▶ 가요계 관련기사 ◀◀◀
☞ 가요계 글래머 한나 앗! 란제리 노출 '후끈후끈'
☞ 서지오 "밤업소의 달려라 하니, 이젠 웃지요"
☞ 박정아 "이젠 나보다 서인영? 그런말 말라!"
☞ 재결합 쿨 "돈 떨어져서 다시 뭉쳤다니!"
☞ '천하무적 이효리' 돌연 눈물 펑펑! 사연은…
☞ 휘성 "어떤놈에 안긴 널…" 배신 여친 누구길래!
☞ 신해철 "연예활동 20년간 남은건 빚 20억" 고백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