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근 "업체가 의논없이 콘서트 잡아 취소한 것… 본래 쉴 예정이었다"

"소문에 신경 쓰실 분이 아니다."

톱가수 나훈아가 자신을 둘러싼 루머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을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됐다.

나훈아의 공연을 전담해온 노현창 콘서트랜드 대표는 "소문의 근원지인 인터넷을 전혀 사용 못하시고 관심도 없다. 설령 주변에서 얘기를 전했더라도 크게 신경 쓰실 분이 아니다. 남들 시선 상관없이 주관대로 생활해 오셨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나훈아는 지난 해 3월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예정된 공연을 취소한 뒤 잠적을 감췄다. 이후 건강이상설, 폭력 조직으로 협박받았다는 설 등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제기되며 세간의 호기심을 끌었다.

황당한 소문에도 나훈아 본인이 해명하지 않아 팬들의 우려도 깊어 갔다. 노 대표는 이에 대해 나훈아는 예정된 활동 휴식기를 가졌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나훈아가 2005년 발표한 데뷔 40주년 기념 앨범에 힌트가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노 대표는 "40주년 기념 앨범을 보면 같은 철학적인 곡들이 담겨있다. 앞만 보고 달려왔던 나훈아가 정리의 시기를 보내야겠다고 마음먹었던 것이 노래를 통해 드러난 셈이다. 예정된 휴식을 갖고 있는 것일 뿐이다. 지난 해 공연 대관은 나훈아의 의사와 전혀 상관없이 업체가 잡았다가 취소됐다"고 말했다.

노 대표의 주장을 종합해 보면 나훈아는 예정된 휴식기를 갖는 것으로 해석된다. 나훈아의 평소 성품대로 주변의 말을 의식하지 않다 보니 불거진 소문이 끊임없이 부풀려지고 있다는 주장이다.

그럼에도 1년 가까이 나훈아가 잠행을 하는 터라 소문의 실체가 있는지 여부는 나훈아 본인의 입을 통해서만 확인될 수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

나훈아가 언제쯤 험악한 소문을 떨쳐내고 대중에게 화려한 무대를 선사할지 팬들의 관심은 더욱 커져가고 있다.

▲ 이혼·협박… 나훈아 알고보니 미국에 있다!
▲ '잠적·은퇴·이혼설' 나훈아 이태원 쇼핑 목격
▲ 나훈아 극비입국… 행보 여전히 '미궁'
▲ '잠적' 나훈아 일본서 칩거생활 딱걸렸다!
▲ 잠적 나훈아 '이혼? 재혼?' 미스터리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