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중·일 등 8개국서 음반 동시 발매

가수 장나라가 명실상부한 한류 가수로 비상을 꿈꾸고 있다.

장나라는 아시아 전역을 아우르는 음반을 출시하는 범아시아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연말께 출시될 가칭 은 한국 일본 중국을 비롯해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에 동시 발매될 예정이다.

장나라의 소속사 나라짱닷컴은 8일 "장나라가 아시아 각국과 가까워지는 노력으로 우리나라를 비롯해 아시아 일대에 을 내게 됐다.

어느 나라도 예외 없는 음반산업의 불황 속에 어려움을 각오하고 음반을 낸다. 이번 음반은 장나라의 한국 6집, 중국 3집을 겸하는 아시아주 1집이 된다"고 밝혔다.

장나라는 이번 음반에 총 21곡의 노래를 싣는다. 한국어 노래 10곡과 중국어 노래 9곡 영어와 일어로 부른 노래 2곡을 부른다. 아시아 음반의 진정성을 갖기 위해 중국어의 경우 표준어인 보통화와 홍콩에서 쓰이는 광동어로 녹음해 전 중국어권을 포괄하게 된다.

장나라는 이를 위해 이번 음반의 프로듀싱을 직접 맡고 있으며 이미 한국 노래들의 가사는 자신이 틈틈이 써놓았던 것들을 정리해 작곡에 들어간 상태다. 중국어 노래의 경우 장나라가 완성되는 음악들을 직접 선곡해 채택하고 있으며 이미 선곡된 곡들에는 간단한 한국어가 삽입된 노래로 준비됐다.

가사만 해도 각 나랏말로 쓰다 보니 책 한권이 될 정도로 엄청난 규모다. 또 많은 사진을 수록해 소장 가치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장나라는 이미 1차 사진 촬영을 끝낸 상태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함께 한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파격적 모습도 보여줄 생각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