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적 소재 노래와 댄스 무장 6년만에 컴백

가수 겸 프로듀서 박진영이 파격적인 소재의 노래로 6년만에 컴백한다.

박진영은 22일 오전 JYP 홈페이지 게시판에 "6년 동안 너무나 무대에 서고 싶었고 보고 싶었다. 이제 잠시 여러분들께 돌아가려 한다"며 컴백사실을 알렸다.

박진영은 "지난 6년 동안 무대에 돌아가고 싶었지만 미국진출이라는 숙제를 풀기 전에는 돌아갈 수가 없었다. 하지만 이제 꿈나무들이 어느 정도 미국 데뷔 준비를 마쳤기 때문에 11월 15일 6년 동안 준비해온 7집 앨범을 들고 무대에 다시 설 것이다"고 밝혔다.

박진영은 신곡 의 내용을 소개하며 기대감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박진영은 "날 버리고 떠난 여자가 딸로 보이는 어린아이와 함께 걸어가는 모습을 보고, 놀라서 그녀의 뒤를 따라가 다른 남자와 가정을 꾸려 살고 있는 모습을 먼발치에서 창문 너머로 바라보며 안타까워하고 가슴 아파하는 내용의 노래입니다"라고 설명했다.

가사는 '니가 사는 그 집이/내 집이었어야 해./니가 차린 음식, 니가 낳은 그 아이까지도/모두 다 내 것이었어야 해,/내 아이였어야 해…'라며 이미 남의 여자가 된 옛사랑에 집착하는 내용이다.

박진영은 홈페이지를 통해 일부 가사만 소개했지만 그동안 도발적인 내용의 노래를 불러왔던 점에 비춰 더욱 파격적인 가사와 춤이 예상된다.

박진영은 2001년 6집 앨범으로 활동을 마친 후 '한국 음악의 미국진출'이란 목표를 가지고 미국으로 건너가 프로듀서 작업에 몰입했다.

박진영은 최근 자신이 프로듀싱 한 신인가수 MIN이 어셔의 프로듀서 릴존과 가수 활동을 시작하고, 임정희는 힙합의 신화 아웃캐스트의 빅보이와, 신인가수 G-Soul의 경우는 R.Kelly와 파트너십을 맺는 등 프로듀서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놨다.

덕분에 가수의 자리로 되돌아 올 결심을 하게 됐다. 박진영은 내년 초 미국으로 돌아가 음반 프로듀싱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 국내 가수 활동은 두 달 가량 진행한다.

박진영은 "이제 이들의 (미국에서) 데뷔 준비를 다 마쳤다. 그리고 내 나이가 어느새 35세가 됐다. 신체적인 능력이 떨어지기 시작한다는 30대라 걱정도 많이 되지만 지난 6년간 매일 이 순간만을 기다리며 준비했으니 한 번 지켜봐 달라. 좋은 노래와 멋진 댄스를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박진영은 11월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