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집수록곡 '애심가' 일본판 OST에 삽입…내달초 NHK 방영 '발라드 황제' 눈도장

신승훈-다모 日열도 잡기 '윈~윈'
9집수록곡 '애심가' 일본판 OST에 삽입…내달초 NHK 방영 '발라드 황제' 눈도장

가수 신승훈 화보
‘발라드 황제’ 신승훈과 드라마 ‘다모’가 일본에서 만난다.

신승훈이 지난해 발표한 9집 수록곡 ‘애심가’가 일본에서 방송되는 ‘다모’의 OST에 실릴 예정이다. 신승훈의 ‘애심가’는 오는 10월초 일본에서 NHK BS1을 통해 방송되는 드라마 ‘다모’의 삽입곡으로 쓰이게 됐다.

‘애심가’는 ‘다모’의 방영에 맞춰 일본 포니캐넌 재팬에서 OST 앨범에 수록돼 조만간 일본에서 선을 보이게 된다. ’다모’의 일본 OST를 담당한 노란잠수함의 한 관계자는 “신승훈이 현재 일본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데다 ‘다모’와 ‘애심가’가 잘 어울려 일본판 ‘다모’ OST에 ‘애심가’를 싣기로 했다”고 밝혔다.

신승훈은 지난해 국내에서 ‘애심가’ 활동을 할 당시 ‘다모’의 영상을 뮤직비디오로 만드는 등 ‘다모’와 남다른 인연을 갖고 있다. 당시 신승훈의 팬들이 신승훈의 ‘애심가’와 ‘다모’가 잘 어울린다며 신승훈을 위해 ‘다모’ 명장면으로 구성된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선물했고, 신승훈의 소속사 도로시뮤직은 MBC와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고 뮤직비디오로 만들어 방영한 바 있다.

일본에 수출되는 ‘다모’의 OST에는 조관우, 페이지, 저스트 등의 가수들도 참여한다.

/이재원기자 jjstar@sportshankook.co.kr



입력시간 : 2005-09-14 07:38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