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여자 배구 동메달 결정전 대한민국과 세르비아 경기를 앞두고 해외 도박사들이 보는 승패 확률이 공개됐다.

도박사들의 배당만 보면 한국에겐 절망적이며 이길 가능성이 거의 없어 보인다.

한국은 철저한 ‘언더독’이다.

ⓒ연합뉴스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은 8일 오전 9시 일본 아리아케 체육관에서 열리는 2020 도쿄 올림픽 여자 배구 동메달 결정전 세르비아와의 경기를 가진다.

8강에서 터키를 이겼지만 4강 브라질전에서 0-3 완패를 당한 한국. 세계 최강 미국에 패한 세르비아와 동메달 결정전에서 만나게 됐다.

해외 도박사들은 냉정했다. 한국이 세르비아를 이기지 못할거라고 단언한 수준이다. 해외 베팅사이트 벳 익스플로러에 따르면 16개 베팅사이트 평균적으로 한국에 10.94의 배당률을, 세르비아에 1.03의 배당률을 적용했다.

이는 한국에 1달러를 걸어 한국이 승리하면 10.94달러로 돌려받고 세르비아에 1달러를 걸어 세르비아가 이기면 1.03달러를 받는 것이다. 즉 세르비아에 걸어봤자 고작 1.03달러로 돌아올 정도로 세르비아가 이기는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다. 대신 한국에 걸어 맞추면 무려 11배에 가까운 수익을 거둘 수 있을 정도로 ‘언더독’인 한국이다.

8강 터키전도 이정도는 아니었다. 8강 경기전 평균 배당률은 터키에 1.07배, 한국에 8.10배였다. 이보다 더 심한 세르비아의 압도적 우세를 점친 것.

그만큼 세르비아와 한국의 전력차가 심하다는 것이며 베팅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매우 안전하게 베팅을 하기 위해서 넣어야할 경기가 세르비아-한국의 여자배구라 봐도 무방할 정도다.

엄청난 열세가 점쳐지고 있는 경기. 하지만 ‘배구여제’ 김연경의 국가대표 마지막 경기. 과연 한국은 절대적 열세를 이겨내고 1976 몬트리올 올림픽 이후 45년만에 동메달을 차지할 수 있을까.

벳 익스플로러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