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서경대학교 제공
[스포츠한국 남궁휘 기자] 서경대학교 경영문화대학원 레포츠경영전공은 오는 23일 레드베터골프아카데미 코리아 CEO이자 골프교습가인 로빈 사임스 원장을 초청해 ‘골프스윙의 생체역학’을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강연은 서경대학교와 레드베터골프아카데미 코리아가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해 골프 관련 프로그램을 교류하고, 양 기관의 경쟁력 제고 및 인재육성 교육의 일환이다. 향후 레드베터 유니버시티가 진행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의 소개도 진행한다.

사임스 원장은 아일랜드 국가대표를 거쳐 유러피언투어에서 활동했다. 영국과 한국의 데이비드 레드베터골프아카데미 헤드 코치를 역임하면서 최나연과 김하늘, 김시우 등 많은 투어 선수들을 양성했다.

로빈 사임스 원장. 사진 = 서경대학교 제공
신재광 레포츠경영전공 교수는 “특별강연을 계기로 2학기부터 로빈 사임스 원장의 프로그램을 정식 과목으로 채택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런 수강 기회를 마련해준 로빈 사임스 원장 및 레드베터골프아카데미 코리아 측에 감사드리고 레드베터 유니버시티의 온라인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연은 발열체크와 거리두기 좌석 배치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서경대학교 일반대학원과 경영문화대학원은 올해부터 레포츠경영전공을 신설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글로벌 레저스포츠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서울 지역에서 유일하게 개설된 레저스포츠 교육 석사 및 박사과정인 레포츠경영전공은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는 수업운영으로 이론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실기에 적용 및 분석하여 실기를 이해하는 현장 중심형 레저 스포츠 경영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석사과정의 경우 직장인 장학혜택을 통해 학업과 직장을 병행하는 학생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레포츠경영전공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고 있다.

서경대학교 레포츠경영전공 석사 및 박사과정은 홈페이지(https://grad.skuniv.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김재환 교수(010-4516-2664)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