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UFC 페더급 랭킹 4위 정찬성이 2위 브라이언 오르테가와의 승부에서 판정패를 당했다.

정찬성은 18일(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의 UFC 파이트 아일랜드에서 열린 UFC 파이트나이트 180 페더급 브라이언 오르테가와 메인이벤트 경기(5라운드 5분)에서 판정패를 당했다.

두 선수는 악연으로 얽혀있다. 원래 지난해 12월 부산 대회에서 맞대결을 하기로 했으나 오르테가가 경기를 앞두고 부상으로 낙마했다. 이후 3월 오르테가가 정찬성과 그의 소속사 사장인 가수 박재범이 참석한 자리에서 정찬성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박재범의 뺨을 때려 큰 논란이 됐다. 오르테가는 SNS를 통해 “정찬성이 박재범과 함께한 이후 트래시 토크와 도발이 늘었다”며 변명아닌 변명을 했고 이후 오르테가는 사과했지만 정찬성은 “인생 가장 화나는 순간”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후 결국 두 선수의 맞대결이 다시 성사됐고 이 경기를 승리하면 타이틀전을 할 수 있게 보장도 받았다. 타이틀전과 박재범에 대한 복수를 안고 정찬성은 케이지에 올랐다.

시작 첫 2분간 탐색전을 펼치며 레그킥 위주로 승부를 한 두 선수는 1라운드 3분30초경부터 정찬성이 조금씩 안으로 들어가며 펀치를 꽂아넣었다. 하지만 오르테가는 계속해서 펀치 거리에서 벗어나 멀리서 스트레이트와 레그킥 위주의 승부를 했다.

2라운드 초반에는 정찬성이 안으로 들어가 원하는 경기를 했다. 하지만 오르테가는 처음엔 조금 당황하다가 방어를 잘하고 태클까지 시도하며 자신이 원하는 흐름으로 가져왔다. 결국 2라운드 50여초를 남기고 정찬성이 안으로 파고들 때 오르테가는 카운터 백스핀 엘보를 시도했고 팔꿈치와 팔뚝에 정찬성의 머리가 맞아 큰 타격을 입었다. 오르테가는 이 틈을 이용해 정찬성을 몰아쳤고 정찬성은 겨우 회복해 KO만은 막아냈다. 하지만 데미지가 큰 상황에서 3라운드에 들어갈 수밖에 없었다.

3라운드 조금씩 데미지를 회복한 정찬성은 계속해서 인파이트를 원했지만 오르테가는 전략적으로 아웃복싱과 카운터를 노리는 작전으로 정찬성이 원하는 경기를 전혀 하지 못하게 했다. 멀리서 스트레이트와 잽, 레그킥만 오르테가가 퍼부으며 정찬성에게 매우 불리한 경기가 됐다.

27-30으로 3라운드까지 정찬성의 패배가 유력한 상황에서 4라운드에 들어갔다. 하지만 서로 타격 중 오르테가의 머리 버팅으로 인해 정찬성의 왼쪽 눈 위가 부딪쳐 출혈이 심했다. 이후 출혈은 멈췄지만 5라운드에는 오르테가는 라이트로 정찬성의 다친 눈 분위를 전략적으로 공격하며 시간을 벌었다. 정찬성은 이대로 KO를 못시키면 패배가 유력한 상황에서 어떻게 해서든 승부를 끝내기 위해 노력했지만 결국 오르테가의 도망치기가 성공하며 5라운드까지 끝냈다.

결국 예상했던대로 정찬성은 오르테가에게 판정패를 당하고 말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