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노진주 기자] '코리안 좀비' 정찬성(33·코리안좀비MMA)이 브라이언 오르테가(29·미국)와 물러설 수 없는 한판 대결을 펼친다.

UFC 페더급 랭킹 4위 정찬성은 오는 18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야스 아일랜드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나이트 180 메인이벤트에서 오르테가(2위)와 맞붙는다.

정찬성은 이번 대결에서 승리하면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와의 타이틀 매치에 도전할 수 있다.

두 선수는 지난해 12월 부산에서 열린 UFC 대회에서 격돌할 예정이었지만, 대회를 앞두고 오르테가가 훈련 중 입은 무릎 부상으로 무산된 바 있다. 당시 정찬성은 대체 선수로 나선 프랭키 에드가(39·미국)를 1라운드 3분18초 만에 쓰러뜨렸다.

10개월 만에 다시 만났다. 당시 훈훈한 모습을 연출했던 두 선수는 10개월 동안 장외에서 신경전을 이어가며 대립각을 세웠다. 지난 3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UFC 대회 현장에서는 정찬성과 함께 있던 소속사 대표 박재범이 오르테가에게 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벌어지기도 했다.

경기에 앞서 정찬성은 전의를 불태웠다. 그는 "누구보다도 승리가 간절하다”며 두 주먹을 불끈 쥐었다.

정찬성과 오르테가의 경기가 열릴 UFC 파이트나이트 180은 오는 18일 오전 5시부터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