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경. 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김성태 기자]박현경(20)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총상금 10억) 우승을 따냈다. 시즌 2승이다.

박현경은 13일 부산 기장군 스톤게이트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에 임희정(20)과 연장 승부를 펼쳤고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애시당초 3라운드 경기가 이날 열릴 예정이었다. 하지만 전날 오후부터 많은 비가 내리면서 경기를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 됐다.

그래도 우승자는 가려야 하는 상황이다. 그렇게 2라운드까지 13언더파 131타로 공동 선두를 달리고 있던 박현경과 임희정이 16번 홀부터 18번 홀까지 3개 홀 플레이오프를 벌여 우승자를 결정하기로 했다.

두 선수는 18라운드까지 세 홀 모두 파로 비겼다. 그리고 마지막 18번 홀(파4)에서 승부가 날 때까지 계속 연장전을 치르게 됐다.

서든데스 첫 매치에서 버디로 끝낸 두 선수의 승패는 두 번째 매치에서 결정됐다. 박현경이 135m를 남겨두고 두 번째 샷을 시도해서 홀 컵 약 1m 가량 근처로 공을 보냈다.

반면, 임희정은 115m 거리에서 쳐낸 두 번째 샷이 홀에서 12m 거리에 떨어지면서 승부가 사실상 결정났다.

그리고 박현경이 버디 퍼트를 성공 시키면서 우승을 챙겼다. 이번 우승으로 프로 2년 차 박현경은 지난 5월 KLPGA 챔피언십에 이어 시즌 2승을 따내는데 성공했다.

이번 우승으로 상금 2억을 받은 박현경은 시즌 상금 4억 5075만원으로 상금 및 다승 선두가 됐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