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남자 피겨 차준환(휘문고)이 시즌 첫 번째 그랑프리 무대에서 두 차례 넘어지는 실수를 연발하며 8위에 그쳤다.

차준환은 20일(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시니어 그랑프리 1차 대회 '스케이트 아메리카' 남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67.61점, 예술점수(PCS) 75.08점, 감점 2점을 합해 140.69점을 받았다. 전날 기록한 쇼트프로그램 점수 78.98점을 더해 총점 219.67점으로 12명의 출전 선수 중 8위의 기록이다.

이날 차준환은 새 시즌 프리스케이팅 프로그램인 더 파이어 위드인(The Fire Within)에 맞춰 연기를 진행했다. 하지만 첫 번째 점프 요소인 쿼드러플(4회전) 플립 시도에서 착지에 실패해 넘어졌다. 이어 두 번째 점프인 쿼드러플 살코에서도 다시 넘어졌다.

이후 쿼드러플 토루프를 싱글 토루프로 처리한 차준환은 플라잉 카멜 스핀(레벨3)과 스텝 시퀀스(레벨4)로 연기를 이어간 뒤, 트리플 악셀-싱글 오일러-트리플 살코 콤비네이션 점프를 깔끔하게 뛰었다. 가산점이 붙는 트리플 악셀 단독 점프도 성공시켰다.

하지만 이후 차준환은 트리플 러츠-트리플 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시도하다 연결 동작에서 실수를 저질러 연결 점프를 1회전으로만 처리해 수행점수(GOE) 1.01점을 잃었다. 이후 코레오 시퀀스(레벨1)와 트리플 루프-더블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 카멜 싯 스핀(레벨4), 체인지풋콤비네이션스핀(레벨4)으로 연기를 마무리했다.

한편, 지난 시즌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자인 '점프 머신' 네이선 첸(미국)이 총점 299.09점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