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프로농구 인천 전자랜드의 정병국(35)이 공연음란 혐의로 체포된 가운데 경찰은 정씨가 과거에도 유사한 범행을 수차례 저지른 사실을 확인,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다.

인천 남동경찰서는 18일 공연음란 혐의로 정병국을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4일 오전 6시께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로데오거리에서 바지를 내리고 음란행위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사건 발생 당일 한 목격자의 신고를 받고 주변 폐쇄회로(CC)TV를 확인해 용의자의 신원을 확인했고 법원에서 영장을 발부받아 정병국을 전날 체포했다.

당시 사건 현장 주변에서 정병국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음란행위를 하는 모습을 누군가가 영상으로 찍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기도 했으나 현재 해당 영상은 삭제된 상태다.

경찰은 범행 후 정병국이 타고 달아난 차량 번호를 토대로 전날 오후 4시 10분께 전자랜드 홈구장인 인천삼산월드체육관 주차장에서 그를 체포했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범행을 일부 인정했으나 “범행 전 술은 마시지 않았다. 죄송하다”면서 범행 동기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어서 구체적인 내용은 밝힐 수 없다”면서도 “여죄가 확인돼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천 제물포고와 중앙대를 졸업한 정병국은 2007년 KBL 신인선수 드래프트 3라운드 2순위(전체 22순위)로 인천 전자랜드 유니폼을 입으며 프로에 데뷔, 팀의 주전급 선수로 활약해왔다. 2016~2017시즌에는 식스맨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