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J CUP @ NINE BRIDGES 2연패에 도전하는 브룩스 캡카. CJ그룹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국내 유일의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대회인 THE CJ CUP@NINE BRIDGES(이하 CJ컵)가 10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디펜딩 챔피언’ 브룩스 켑카가 다시 한번 한국 무대를 밟는다.

켑카는 오는 10월 17일부터 나흘간 제주에 위치한 클럽나인브릿지에서 개최되는 PGA 투어 CJ컵에 출전, 국내 골프 팬들에게 시원한 장타를 선보일 예정이다.

PGA 투어 통산 6승에 빛나는 켑카는 지난해 CJ컵 우승 이후 세계랭킹 1위에 올라서며 절정의 기량을 뽐냈다.

특히 켑카는 이번 시즌 PGA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대회 2연패를 거두고 마스터스와 US오픈에서는 준우승을 기록하는 등 '메이저 사냥꾼'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큰 대회에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켑카는 “다시 한번 CJ컵에 출전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 지난해 한국과 제주도를 처음 방문했는데 세계적 수준의 나인브릿지 코스와 선수 서비스가 인상적이었다. 작년에 이어 대회 2연패를 달성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회 주최측인 CJ그룹은 “‘디펜딩 챔피언’ 켑카가 대회 출전 의사를 밝힌 것에 대해 환영한다” 며 “앞으로 계속해서 발표될 출전 선수들에 대해 국내외 골프 팬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 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4만명이 넘는 갤러리들이 대회장을 방문하는 등 2년에 걸쳐 성황리에 대회를 개최할 수 있었던 것은 골프 팬들의 사랑 덕분이었다”며 “D-100을 맞아 대회 홈페이지가 오픈되고 티켓 판매가 시작되는 만큼 보다 더 나은 대회가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 많은 골프 팬들의 성원과 관심 부탁 드린다” 고 전했다.

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http://thecjcup.com)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