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평창동계올림픽의 영웅 ‘팀 킴’의 지도자 갑질 논란 등에 관한 진실이 곧 밝혀질 예정이다.

문체부는 오는 2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강정원 체육협력관 주도하에 여자컬링 특정감사 결과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평창동계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인 경북체육회 여자컬링팀 ‘팀 킴’은 지난해 11월 6일 대한체육회와 경북도, 의성군 등에 호소문을 보내 김경두 전 대한컬링경기연맹 부회장과 그의 딸인 김민정 경북체육회 컬링 감독, 사위인 장반석 감독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폭로했다.

선수들은 김 전 부회장 일가가 팀과 훈련시설(경북컬링훈련원)을 사유화하는 바람에 피해를 봤고, 상금 또한 제대로 분배받지 못했으며, 폭언을 듣는 등 인격적으로 모독을 당했다고도 주장했다.

이에 문체부는 지난해 11월 19일부터 12월 21일까지 대한체육회, 경북체육회와 합동하여 경북체육회 컬링팀과 대한컬링경기연맹, 의성 컬링훈련원 등을 대상으로 감사를 진행했다.

한편, 감사 진행 가운데 김 전 부회장은 지난해 12월 4일 “이번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선수들의 호소문으로 인해 선수 본인들과 국민 여러분께 너무 큰 실망과 걱정을 끼쳐 드렸다.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죄한다”고 공개 사과하며 사퇴했다. 이에 김 전 부회장 가족이 감사에서 수세에 몰려 돌연 사퇴를 결정한 게 아니냐는 논란도 일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