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김성태 기자]전 UFC 페더급 챔피언 조제 알도(33)가 올해를 마지막으로 선수를 그만둔다.

알도는 17일(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UFC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브라질에서 내 커리어를 마무리하고 싶다"고 밝혔다.

오는 2월 3일 브라질 포르탈레자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144 코메인 이벤트에서 알도는 헤나토 모이카노와 대결한다.

이 경기를 포함, 계약을 맺은 세 경기를 올해 모두 마무리 한 뒤에 은퇴하겠다는 것이 알도의 생각이다. 하지만 관심을 모았던 현 페더급 챔피언 맥스 할로웨이를 상대로 알도는 다시 싸우는 일은 없을 것이라 말했다.

그는 "건강할 때, 내 커리어를 끝내고 싶다. 질질 끌다가 그렇게 번 돈을 건강 회복에 쓰고 싶지 않다. 딸과 아내와 함께 여행도 하면서 즐기고 싶다. 내 인생의 전체를 미리 계획해놨다"고 말했다.

은퇴를 한 이후에 그는 UFC가 아닌 다른 단체에서 뛰는 일은 없을 것이라 강조한다. 그만큼 UFC에서 알도가 남긴 기록은 상당히 대단하다.

지난 2006년부터 10년간 18연승을 달렸고 페더급 타이틀을 7번이나 방어한 경험도 있다. 이후 코너 맥그리거에게 타이틀을 내주고 할로웨이에 두 번이나 패하면서 고개를 숙였다.

현재 알도의 통산 전적은 27승 4패다. 그는 3승을 더해서 30승을 채운 뒤에 은퇴를 하겠다는 생각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