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김성태 기자]김민휘(26)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마야코바 클래식(총상금 720만 달러) 3라운드 단독 2위에 올랐다.

김민휘는 11일(한국시간) 멕시코 킨타나오로주 플라야 델 카르멘의 엘 카말레온 GC(파71·6987야드)에서 열린 대회 3라운드에서 5언더파 66타를 기록했다. 그렇게 중간합계 16언더파 197타로 선두 맷 쿠처(미국)를 4타 차로 뒤쫓는데 성공했다.

김민휘는 다음 날 열리는 4라운드에서 챔피언조에 편성, 쿠처와 함께 마지막 우승 경쟁을 펼친다. 경기 후, 김민휘는 "사실 챔피언조나 그 전 조에 페어링이 자주 되기는 했는데 이제는 우승을 할 때가 되지 않았는가"라고 말했다. 이어 "트로피를 들 때가 된 것 같아서 내일은 좀 열심히 해보려고 한다"며 우승에 대한 욕심을 자신 있게 드러냈다.

드라이버를 바꾼 것이 비결이다. 그는 "지난 주에서도 새 드라이버를 갖고 나갔는데 무게 등이 맞지 않아서 이번 주에 다시 새로 바꾼 것이 있다. 그게 잘 된다. 스윙도 자신 있게 하고 있고 전체적으로잘 맞는다"라고 말했다.

김민휘는 드라이버에서 실수가 나오면 버디를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없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이번 주는 드라이버 샷 자체가 페어웨이에 일단 많이 들어가니 기회가 많이 생기는 것 같다"며 "이번 주 쇼트 게임 컨디션이 좋을 것 같다. 그린 주변에 벙커 샷도 그렇고 주변 러프의 쇼트 게임도 그렇고, 쉬운 상황이 아니었는데 잘 세이브했다"고 이야기 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