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서지연 기자] 테니스 유망주 박소현(16·스포티즌)이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대회 단식 본선에 출전하는 경험을 했다.

박소현은 18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에서 열린 WTA 투어 코리아오픈(총상금 25만달러) 대회 단식 본선 1회전에 출전, 랭킹 57위인 키르스턴 플립컨스(벨기에)에게 0-2(0-6 2-6)로 패했다.

현재 국제테니스연맹(ITF) 주니어 랭킹 76위인 박소현은 랭킹으로만 보면 출전 자격이 없지만 대회 주최 측의 배려로 와일드카드를 받아 출전했다.

올해 만 16세인 박소현은 2004년 창설된 코리아오픈 사상 역대 최연소 단식 본선 출전 기록을 세우게 됐다.

박소현은 경기 후 “투어 대회에 처음 출전해 많이 배웠다”며 “특히 서브 게임을 하나도 지키지 못했는데 서브에 대한 보완을 많이 해야겠다”고 밝혔다.

이어 “상대가 포핸드가 좋고 슬라이스 샷을 잘 치는 선수라 먼저 백핸드 다운더라인으로 공략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상대가 먼저 치고 들어오면서 실책이 많아졌다”고 패인을 분석했다.

올해부터 주니어 대회는 물론 성인 대회에도 발을 들인 그는 “주니어 시합에서는 상대보다는 저 위주로 생각했는데 시니어 대회에서는 상대 플레이 스타일 등을 더 신경 쓰면서 경기를 운영하는 부분에서 더 좋아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한 ”실망한 것보다는 더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커졌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