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전영민 기자] 배상문(32)이 데뷔 첫 승의 추억이 있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대회에서 다시 한 번 우승을 노린다.

배상문은 오는 17일부터 나흘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 있는 트리니티 골프클럽(파71·6380야드)에서 열리는 PGA 투어 AT&T 바이런 넬슨(총상금 770만 달러)에 출전한다.

배상문은 지난 2013년 이 대회에서 데뷔 첫 승을 따냈다. 이어 2014년 프라이스닷컴 오픈(현 세이프웨이 오픈)에서도 우승하면서 통산 2승을 기록 중이다.

하지만 이후 우승을 추가하지 못했고 결국 공백기를 가졌다. 2015년 10월 프레지던츠컵 출전을 마지막으로 입대한 배상문은 지난해 8월에서야 군 복무를 마치고 올해 PGA 투어에 복귀했다.

PGA투어 복귀 이후 13개 대회에 출전했으나 10차례나 컷 탈락하는 등 아직은 제 기량을 펼치지 못하고 있다. 때문에 배상문은 우승의 추억이 있는 AT&T 바이런 넬슨을 재도약의 발판으로 삼을 전망이다.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랭커 중 최상위 랭커는 랭킹 3위 조던 스피스(미국)다. 배상문과 마찬가지로 스퍼스 또한 지난해 디 오픈(브리티시 오픈)에서 정상에 오른 후 우승 소식이 없다. 이 대회에 출전하는 최상위 랭커인만큼 스피스의 통산 12승 달성 여부에도 관심이 쏠린다.

세계랭킹 14위 세르히오 가르시아(스페인)도 이 대회와 인연이 깊다. 그는 2004년과 2016년 이 대회에서 두 차례 우승했고, 지금은 텍사스 주민이다.

작년 연장전에서 제이슨 데이(호주)를 꺾고 우승한 빌리 호셸(미국)은 타이틀 방어에 도전한다.

김민휘(26)와 강성훈(31)도 대회에 나서며, 작년 단독 3위를 차지한 제임스 한을 비롯해 마이클 김, 케빈 나, 존 허, 앤드루 윤 등 재미교포들도 대거 출전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