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전영민 기자] 한국 여자컬링 대표팀이 2018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 준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한국 여자컬링 대표팀은 25일(이하 한국시각) 캐나다 온타리오 주 노스베이에서 열린 2018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플레이오프 준결승 진출 결정전에서 미국에 3-10으로 완패했다.

예선 성적이 한국이 8승 4패로 3위, 미국이 6승 8패로 6위(6승 6패)였기 때문에 '한국이 당연히 준결승에 진출할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었다. 특히 예선 맞대결에서도 한국이 연장 접전 끝에 미국을 9-8로 꺾은 바 있기 때문에 플레이오프 패배는 예상치 못한 결과였다.

이로써 한국대표팀은 한국 컬링 사상 최초 세계선수권 메달에 도전할 수 없게 됐다. 반면 미국은 예선 1위(12승) 캐나다와 준결승전을 치른다.

한국은 득점에 유리한 후공을 잡았을 때 번번이 다득점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미국의 스킵 제이미 신클레어는 93%의 샷 성공률을 구사하며 한국의 발목을 잡았다.

1-1로 맞선 3엔드에서 한국은 블랭크 엔드 작전을 썼다. 무득점을 만들고 다음 엔드에도 후공을 이어가며 대량 득점을 노렸다. 그러나 4엔드에서 미국의 공세에 막히며 한국은 단 1점밖에 챙기지 못했다.

한국은 6엔드에서 연이은 샷 실수로 대량 득점 기회 만들지 못했다. 7엔드에는 다득점 기회를 창출했지만 미국 스킵 신클레어의 완벽한 샷에 기회를 잃고 오히려 1점을 스틸당했다.

9엔드가 뼈아팠다. 미국에 대량 실점을 당했다. 김경애가 호그라인을 침범하는 큰 실수를 하면서 미국이 기회를 잡았다. 하우스 안에 미국 스톤 6개가 몰려 있는 상황에서 김은정의 마지막 스톤은 빠른 속도로 하우스 밖을 빠져나갔다.

미국 신클레어는 마지막 스톤을 하우스 안에 집어넣으며 7점을 따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